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남자 테니스 랭킹 2위' 메드베데프, 호주오픈 4강행
작성 : 2022년 01월 26일(수) 23:25

다닐 메드베데프 / 사진=Gettyimages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서은 기자] 남자 테니스 단식 세계랭킹 2위 메드베데프가 호주오픈 테니스대회 단식 4강에 진출했다.

메드베데프는 26닐(한국시각) 호주 멜버른에서 열린 대회 남자 단식 4강전에서 '신예' 펠릭스 오제알리아심(캐나다)에 3-2(6-7 3-6 7-6 7-5 6-4)로 꺾었다.

대역전승을 거둔 메드베데프는 앞서 4강에 오른 스테파노 치치파스(그리스)와 결승 진출을 두고 겨룬다.

메드베데프는 치치파스, 알렉산더 즈베레프(독일)와 차세대 남자 테니스 스타로 평가 받는 유망주다.

지난해 US오픈에서 생애 첫 메이저대회 우승을 차지한 메드베데프는 개인 2번째 메이저대회 우승이자 호주오픈 첫 우승에 도전하고 있다. 호주오픈에서는 2021년 준우승을 거둔 바 있다.

1,2세트를 모두 내준 메드베데프는 3세트에서 타이브레이크 끝에 승리하며 추격의 불씨를 살렸다. 4세트 듀스 상황에서도 승리한 메드베데프는 5세트에서는 먼저 치고 나가며 4강행을 확정지었다.

다른 남자 단식 4강전은 전날 대진이 확정된 라파엘 나달(스페인)-마테오 베레티니(7위·이탈리아)의 맞대결로 펼쳐진다. 여자 단식 4강은 애슐리 바티(호주)-매디슨 키스(미국), 이가 시비옹테크(폴란드)-다니엘 콜린스(미국)가 결승 진출을 두고 맞붙는다.

[스포츠투데이 이서은 기자 sports@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