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배우 한윤지, '태종 이방원' 출연…이방번 처 경녕옹주 役
작성 : 2022년 01월 14일(금) 12:12

한윤지 / 사진=에스에이치미디어코프

[스포츠투데이 백지연 기자] '태종 이방원' 한윤지가 출연한다.

14일 소속사 에스에이치미디어코프측은 “배우 한윤지가 드라마 ‘태종 이방원’에 출연한다. 방번의 처 경녕옹주 역으로 출연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드라마 ‘태종 이방원’(극본 이정우/ 연출 김형일, 심재현/ 제작 몬스터유니온)은 고려라는 구질서를 무너뜨리고 조선이라는 새로운 질서를 만들어가던 ‘여말선초’ 시기, 누구보다 조선의 건국에 앞장섰던 리더 이방원의 모습을 새롭게 조명한 작품이다.

한윤지는 극 중 이방번의 처 경녕옹주 역으로 출연한다. 이방번은 이성계와 신덕왕후 강씨의 첫번째 아들로, 앞서 그의 처 경녕옹주가 고려 왕족이라고 언급된 바 있다. 이에 왕족 출신이자 대군의 처가 된 모태 로열패밀리의 경녕옹주를 한윤지가 어떻게 그려낼지 관심이 집중된다.

한윤지는 17년 국군이 제작한 웹드라마 ‘백발백중 시즌2’에서 백송이 하사 역으로 데뷔함과 동시에 군인들의 첫사랑으로 등극하며, 눈도장을 찍었다. 이후 ‘백발백중’ 시즌 3, 4에 연이어 출연하며, 군통령으로 자리매김한 한윤지는 웹드라마 ‘사랑은 영화 같지 않더라(18년)’, ‘썸 끓는 시간 시즌2(20년)’ ‘RE:START(21년)’에 출연하며, 꾸준한 연기 활동을 펼쳤다.

드라마에 이어 배우 이동욱, 임수정, 이솜의 캐스팅으로 화제를 모은 박범수 감독 영화 ‘싱글 인 서울(22년)’ 출연을 확정하면서 열일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한편, ‘태종 이방원’은 매주 토, 일 오후 9시 40분에 방송된다.

[스포츠투데이 백지연 기자 ent@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