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마인츠 이재성, 키커 랑리스테 '내셔널 클래스' 선정
작성 : 2022년 01월 01일(토) 11:14

이재성 / 사진=Gettyimages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한주 기자] 독일 분데스리가에서 활약 중인 이재성(FSV 마인츠 05)이 독일 축구 전문매체 키커가 선정한 2021년 겨울 랑리스테(Rangliste) 공격형 미드필더 부문 내셔널 클래스에 선정됐다.

키커는 1일(한국시각) 홈페이지를 통해 2021-2022 독일 분데스리가 전반기 랑리스테를 발표했다. 랑리스테는 분데스리가에서 활약 중인 선수들을 포지션별로 등급을 매긴 것. 1956년 처음 시작돼 6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하며 평가 기준이 까다롭고 신뢰도가 높은 것으로 유명하다.

랑리스테는 Weltklasse(WK, 월드클래스), Internationale Klasse(IK, 인터내셔널 클래스), Nationale Klasse(NK, 내셔널 클래스)로 나뉜다. 이중 인터내셔널 클래스는 유럽 무대에서 통할 만한 수준, 내셔널 클래스는 분데스리가에서 돋보이는 선수를 뜻한다.

이재성은 공격형 미드필더 내셔널 클래스 부분에 이름을 올렸다. 키커는 "마인츠에서 활약 중인 이재성은 1부리그에 적응하기 위해 일정 시간이 필요했다. 하지만 그는 많은 추진력을 얻었고 주전 경쟁에서 살아남았다. 소속팀 뿐 아니라 국가대표팀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수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즌 15경기에 출전해 2골 2도움을 기록 중인 이재성은 겨울 휴식기를 보내고 있다. 2일 팀에 합류해 후반기 일정을 준비할 예정이다.


[스포츠투데이 이한주 기자 sports@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