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2021 SBS 연기대상' 김소연 대상…"하늘이 내려준 수상자" [종합]
작성 : 2022년 01월 01일(토) 01:24

2021 SBS 연기대상 김소연 / 사진=SBS

[스포츠투데이 서지현 기자] '2021 SBS 연기대상' 김소연이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31일 상암 프리즘 센터에서 '2021 SBS 연기대상'이 진행됐다. MC로는 신동엽과 김유정이 2년 연속 호흡을 맞췄다.

이날 대상의 주인공은 김소연이었다. 김소연은 "28년 전에 보조출연자로 시작했다. 그 작품이 SBS 드라마였다. 지금 큰 상을 주신 게 믿어지지 않는다"고 말했다. 이어 김소연은 '펜트하우스' 시리즈 주동민 감독, 김순옥 작가, 스태프, 출연배우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이 가운데 MC 신동엽은 "김소연은 하늘이 내려준 대상 수상자다. 몇 십만 개 꽃가루 중에서 딱 두 개가 쇄골에 좌우 대칭으로 떨어져 내렸다. 하늘이 내려줬다"고 감탄했다.

2021 SBS 연기대상 김소연 / 사진=SBS


디렉터즈 어워즈 부문에선 '그 해 우리는' 최우식, 김다미가 나란히 수상했다.

베스트 캐릭터상은 '홍천기' 곽시양, '라켓소년단' 오나라가 받았다. 공로상은 '펜트하우스' 시리즈를 집필한 김순옥 작가가 수상했다. 최우수상 코미디/로맨스 부문은 '원 더 우먼' 이하늬, 이상윤이 차지했다. 장르/판타지 부문은 '모범택시' 이제훈, '홍천기' 김유정이었다.

우수상 미니시리즈 코미디/ 로맨스 부문은 남자 수상자는 '지금, 헤어지는 중입니다' 김주헌, 여자 수상자는 '원 더 우먼' 진서연이었다. 우수상 미니시리즈 장르/판타지 남자 수상자는 '홍천기' 안효섭, '모범택시' 이솜이었다.

신 스틸러상은 '모범택시' 심소영이 수상했다. 조연상 코미디/로맨스 부문은 '원 더 우먼' 송원석, '지금, 헤어지는 중입니다' 박효주가, 장르/판타지 부문은 '모범택시' 김의성, 차지연이 수상했다. 팀 부문은 '라켓소년단'에게 돌아갔다. 베스트 커플상은 '홍천기' 김유정-안효섭이었다.

신인상 남자 부문은 '펜트하우스3' 김영대, '라켓소년단' 최현욱, 손상연이, 여자 부문은 '그 해 우리는' 노정의, '펜트하우스3' 최예빈, 한지현이 수상했다. 청소년 연기상은 '라켓소년단' 탕준상, 이재인이 받았다.

이하 '2021 SBS 연기대상' 수상자(작) 명단.

▲ 대상=김소연(펜트하우스3)

▲ 디렉터즈 어워즈=최우식, 김다미(그 해 우리는)

▲ 최우수상=이하늬, 이상윤(원 더 우먼), 이제훈(모범택시), 김유정(홍천기)

▲ 공로상=김순옥 작가(펜트하우스)

▲ 베스트 캐릭터상=곽시양(홍천기), 오나라(라켓소년단)

▲ 우수상=김주헌(지금, 헤어지는 중입니다), 진서연(원 더 우먼), 안효섭(홍천기), 이솜(모범택시)

▲ 베스트커플상=김유정-안효섭(홍천기)

▲ 조연상=송원석(원 더 우먼), 박효주(지금, 헤어지는 중입니다), 김의성, 차지연(모범택시), 팀 '라켓소년단'

▲ 신 스틸러상=심소영(모범택시)

▲ 청소년연기상=탕준상, 이재인(라켓소년단)

▲ 신인연기상=김영대(펜트하우스3), 최현욱, 손상연(라켓소년단), 노정의(그 해 우리는), 최예빈, 한지현(펜트하우스3)

[스포츠투데이 서지현 기자 ent@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