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컴백 D-DAY' 지진석, 정규 앨범으로 명품발라더 계보 잇는다
작성 : 2021년 12월 29일(수) 10:51

사진=블랙와이뮤직 제공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지진석이 오늘(29일) 정규앨범으로 컴백한다.

'고막남친' '리틀 크러쉬' 등의 수식어로 유명한 지진석은 29일 오후 6시, 정규앨범 '24번의 기억, 그 마무리'를 발매하며 가요계에 컴백한다.

지진석은 MBC '언더나인틴'에서 보컬 1위를 차지하며 얼굴을 알렸으나 턱관절 장애로 잠시 활동을 중단하는 아픔을 겪었다. 하지만 꾸준한 재활로 데뷔에 성공했고, 지속적으로 음원을 발매하고 뮤지컬에도 주인공으로 출연하며 활동을 이어왔다.

이번 정규 앨범은 스물네 살의 지진석과 맞닿은 스물네 곡이 수록됐으며 2021년을 보내며 마무리된 작품이다.

타이틀곡 '마지막이 될 사람 너에게'는 풍부한 표현력이 돋보이는 곡이다. '동행' 역시 지진석과 오랜 호흡을 맞춘 러브시티가 작사, 작곡했으며 편곡은 김동률의 '답장' 등을 편곡한 정수민이 완성했다. 기타는 밴드 소란의 이태욱 기타리스트가 맡았으며, 스트링은 융스트링이 참여하며 곡의 깊이를 더했다.

'지난 추억속에 살아'는 베이스 세션이자 이승기의 '그냥 너야'를 작곡한 배영근 작곡가와 가수이자 작곡가로 활동 중인 최정철이 공동으로 완성했다. 스트링은 융스트링이 참여했으며 스트링 편곡가 한성은의 마법 같은 편곡, 기타 이태욱, 베이스 배영근의 연주로 한층 더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시선이 머무는 곳마다 니가 있어'는 엑소, 이달의 소녀, 포미닛, 김조한 등의 곡으로 유명한 아트로닉웨이브스의 다우리가 작곡했으며, 작사에는 싱어송라이터 우일이 공동으로 참여했다. 스트링 역시 융스트링과 편곡 한성은이 완성했다.

소속사 블랙와이뮤직은 "이번 앨범은 지진석을 명품 발라더의 계보를 이어갈 주인공으로 자리매김 시켜줄 것으로 보인다"며 "뮤직비디오 영상만 7개인 이번 앨범은 듣고 보는 모든 재미를 충족시킨다"고 전했다.

지진석은 2022년 팬미팅을 시작으로 공연까지 열며 다양한 경로로 팬들과의 만남을 진행할 계획이다.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ent@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