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한화, 사과문 게재 "팬 여러분께 다시 박수 받을 수 있도록 노력"
작성 : 2021년 12월 15일(수) 13:38

한화 이글스 / 사진=DB

[스포츠투데이 이서은 기자] 프로야구 한화 이글스가 공식 SNS를 통해 사과문을 게재했다.

한화는 15일 공식 SNS를 통해 "한화 이글스에 대한 애정을 보내주시는 팬 여러분께 감사와 함께 송구하다는 말씀을 전합니다. 한화 이글스는 따뜻한 응원과 발전적인 질책을 보내주시는 모든 팬 여러분들을 소중하게 생각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변치 않는 마음으로 팬 여러분들과 함께할 것입니다"라는 사과문을 올렸다.

최근 한화 팬들은 하위권에 머무는 성적에도 불구하고 외부 FA와 같은 전력 보강이 없는 구단에 불만을 표하고 있었다. 그러던 중 한 매체에서 한화 정민철 단장이 FA 영입과 관련해 농담조로 말했다는 보도가 났다. 기사는 현재 수정된 상태다. 그러나 성난 팬심에 기름을 부은 상황이 됐고, 팬들은 현재 자발적으로 트럭 시위를 모금해 진행 중이다.

이에 한화는 "최근 발생한 기사와 관련해 구단은 어떠한 요청도 하지 않았으며, 구단의 입장과 무관하다는 점을 분명히 밝히고 싶다"라고 해명했다.

이어 "기사에서 언급된 '농담조' 대목 역시 오해의 소지가 있었으며, 한화 이글스가 FA와 관련해 결코 가볍게 접근했다는 뜻이 아니었음을 확인했습니다"라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 속에서도 2년 동안 12만 3924명의 팬 분들께서 한화생명이글스파크를 찾아 응원을 보내주셨다. 구단의 육성 기조에 따른 기다림과 인내의 시간을 함께해주신 여러분의 응원 잊지 않겠다"고 전한 한화는 "우리의 방식도 팬 여러분과 함께할 때 의미가 있습니다. 한화는 팬 여러분께 다시 박수 받을 수 있도록, 우리의 과제들을 하나씩 풀어가겠다. 감사하다"고 밝혔다.

[스포츠투데이 이서은 기자 sports@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