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스타일뉴스 이상지 기자] 제법 아침 저녁으로 쌀쌀하며 겨울 초읽기에 들어갔다. 막상 본격적인 겨울을 준비하기 위해 코트를 구매하려고 하면 어떤 기준으로 선택해야 할지 막막하다. 장기간 착용하고 싶다면 클래식한 디자인을, 올겨울 트렌드를 따르고 싶다면 에지 있는 O자형 코트를 선택해보자.
◆ 오래 입어도 부담 없는 베이직 디자인 울 코트
유행과 관계없이 오래 입을 수 있는 코트를 원한다면 심플한 울 코트를 추천한다. 베이직한 디자인과 함께 블랙이나 그레이등 톤 다운된 컬러의 제품은 다양한 아이템과 쉽게 매치할 수 있고, 격식을 차려야 하는 연말연시에도 제격이다. 또한, 직장인들은 출퇴근 의상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미샤의 울 코트는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디자인과 컬러로 어떠한 이너웨어와도 잘 어울린다. 또한, 블랙 롱 코트는 슬림한 핏에 벨트로 허리선을 강조해 여성스럽고 우아한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다.
◆ 트렌드 놓치고 싶지 않다면 넉넉한 O자형 코트
올 겨울 트렌드를 놓치고 싶지 않은 여성이라면 허리라인이 넉넉한 O자형 코트를 선택해보자. 체형 커버가 가능하고 이너웨어를 두껍게 입어도 부담이 없다. 베이지 톤 컬러를 선택하면 트렌디하고 차분한 느낌을 동시에 줄 수 있다.
미샤의 O자형 코트는 베이지 컬러의 미디 기장으로 캐주얼하면서도 내추럴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버튼으로 포인트를 준 카키 컬러의 코트는 시크한 놈코어 룩으로 연출 가능하다. 짙은 브라운 컬러의 코트는 온화하고 여성스러운 느낌을 준다.
스포츠투데이 스타일뉴스 이상지 기자 sangji@stnews.co.kr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