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문선호 기자]사람마다 지문이 다르듯 손금의 생김새 역시 천차만별이다. 건국대학교 최무웅 명예교수는 '손금은 DNA의 암호이며 인생 로드맵'이라고 주창하며 손금에 대한 흥미로운 글을 보내왔다. 손금에 대한 이해를 통해 인체의 암호를 해독해 더 나은 삶을 살자는 최무웅 교수의 이야기를 소개한다.(편집자 주)
⑧ 손톱 상태를 통해 건강을 예측하자
1. 엄지 손톱에 사래기는 일반적으로 행운을 알리는 암호다. 하지만 사래기가 3개 이상 보인다면 정신적, 육체적으로 한계 상태에 있는 것이므로 건강에 신경을 써야 한다. 면역성이 떨어질 수 있으니 휴식과 영양 보충이 필수.
2. 검지 손톱 뿌리부의 흰 부위가 손톱의 1/5정도 되는 게 표준이다. 이보다 적을 경우 과로하지 말고 휴식이 필요하다. 장운동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므로 평소 운동을 규칙적으로 하고 식사량을 조절해야 한다.
3. 중지 손톱에 가로 방향으로 선이 보이면 정신적, 육체적으로 피곤한 상태다. 큰 병을 얻기 전에 잠을 충분히 자는 게 중요하다.
4. 약지 손톱에 사래기가 있으면 사회적인 명성을 얻게 될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명성은 건강보다 가치 있는 게 아니다. 건강은 건강할 때 지켜야 하는 법. 적절한 휴식으로 명성을 이어가자.
5. 소지 손톱 뿌리에 흰 부분이 없다면 당장 병원에 가서 검사를 받아 보라.
최무웅(건국대학교 명예교수/인체암호해독자)
※ 본 기고문은 기고자의 개인적인 견해로 본지의 편집 방향 및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문선호 기자 ueberm@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