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최혜진 기자] 롯데시네마가 '크리에이터스-컷' 강연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26일 롯데시네마 측은 "'크리에이터스-컷' 강연 시리즈 중 첫 번째로 경제 유튜버를 초청하여 강연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크리에이터스-컷'은 온라인상에서만 접할 수 있는 유명 유튜버의 양질의 콘텐츠를 오프라인 공간인 영화관에서 직접 만나 강연을 듣고 질문을 하는 등 쌍방향의 소통을 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구독자 74만 명을 보유하고 있는 '부동산 읽어주는 남자'는 '지금부터 부자 되기로 마음먹었다면 이렇게 하세요!'라는 주제로 오는 27일 오후 3시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에서 강연한다. 또한 28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김짠부 재테크'는 '20대의 집 마련!'이라는 주제로 오는 28일 오후 2시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강연한다.
특히 롯데시네마는 스타트업과의 콘텐츠 산업 혁신을 위해 한국콘텐츠진흥원의 기업 연계 스타트업 육성 사업인 콘피니티(CONTENT+INFINITY=CON:FINITY)에 참여하고 있다. 이번 얼터너티브 콘텐츠 강의는 한 크리에이터 기획사와 함께 진행한다.
롯데시네마는 크리에이터 기획사와 '크리에이터스-컷'을 통해 온라인 콘텐츠를 오프라인으로 확장, 향후 다양한 주제로 시리즈 별로 지속 상영 예정이다. 해당 강연은 "백신 패스관"에서 진행되며, 백신 접종 완료자에 한하여 입장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롯데시네마 홈페이지 및 어플리케이션에서 확인 가능하다.
롯데시네마 관계자는 "앞으로 유튜버 뿐 아니라 다양한 크리에이터를 영화관에서 직접 만나보는 기회를 꾸준히 마련하여 고객 경험이 더욱 풍성하고 다양해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스포츠투데이 최혜진 기자 ent@sto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