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스포티파이 홀리데이 싱글즈 발표, 韓 아티스트 최초로 이하이 참여
작성 : 2021년 11월 18일(목) 18:00

사진=스포티파이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가수 이하이가 스포티파이의 싱글즈 홀리데이 컬렉션 프로젝트에 참여했다.

오디오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는 연말 시즌을 맞아 스포티파이 싱글즈 홀리데이 컬렉션(SpotifySingles: Holiday Collection)에 크리스마스 음악 12곡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특히 올해에는 한국 아티스트 최초이자 아시아 지역에서는 유일하게 AOMG 소속 아티스트 이하이가 홀리데이 싱글즈 프로젝트에 참여해, 작년 12월에 발표한 ‘For You’를 재해석한 새로운 버전의 곡을 스포티파이에 독점 공개했다.

스포티파이 싱글즈 홀리데이 컬렉션은 연말 크리스마스 시즌에 앞서 스포티파이에서 다양한 아티스트들과 함께 선보이는 프로젝트 곡들로 구성된다. 원곡과 다른 매력을 선사하는 리메이크 캐롤뿐 아니라 다양한 크리스마스 분위기의 곡을 만나볼 수 있다.

올해로 5주년을 맞는 스포티파이 싱글즈 홀리데이 컬렉션은 그동안 존 레전드, 카밀로, 노라 존스, 마일리 사이러스, 켈리 클락슨, 샘 스미스, 줄리안 베이커, 데미 로바토 등 유명 팝 아티스트들이 참여하며, 스포티파이 사용자들의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책임지는 연말 필수 플레이리스트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올해 홀리데이 컬렉션은 보다 많은 사람들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처음으로 미국 이외의 지역에서 활동하는 글로벌 아티스트까지 참여하며, 더욱 다채롭고 풍성한 플레이리스트를 제공한다.

이번 스포티파이 싱글즈 홀리데이 컬렉션에는 스푼, 애쉬니코, 나오, 제이든, 케일리 해맥, 챈들러 무어, 미스터 와이브즈, 서페이스 등 미국 아티스트와 한국의 이하이, 캐나다의 알렉산드라 스트렐리스키, 남미의 엘 알파, 북유럽의 로바와 같은 글로벌 아티스트가 녹음한 다양한 장르의 커버 및 오리지널 음원 12곡이 담겼다.

비틀즈의 곡을 스푼만의 자신감 넘치는 스타일로 재해석한 로큰롤 버전의 ‘Christmas Time (Is Here Again)’에서부터 애쉬니코가 선보이는 Z세대 감성의 새로운 ‘Carol of the Bells’, 이하이의 한층 깊어진 감성을 담아낸 ‘For You’의 특별한 홀리데이 리믹스까지, 다양한 연말 시즌 분위기의 곡으로 구성된 이번 컬렉션은 즐겨 듣던 노래의 색다른 매력과 새로운 추억을 선사한다.

이하이는 “지난해 12월 크리스마스를 맞아 팬들을 위해 발매한 ‘For You’를 다른 버전으로 만드는 과정이 정말 재밌었다. 12월 내내 캐롤 듣는 걸 좋아하는데 올해는 스포티파이 홀리데이 컬렉션을 내내 들으면서 보낼 것 같다”고 전하며 “스포티파이와 함께한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따뜻한 위로가 필요한 시기에 이 곡으로 잠시나마 행복한 시간을 선물해드리고 싶다”고 밝혔다.

스포티파이 관계자는 “스포티파이 싱글즈 홀리데이 컬렉션은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즐기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찾는 플레이리스트”라며 “올해는 한국의 이하이를 비롯해 전 세계 아티스트들과 함께 시대를 초월해서 사랑받는 크리스마스명곡을 새롭게 표현하고자 했다. 전 세계 히트메이커들과 함께 작업한 이번 컬렉션을 감상하며 즐겁고 행복한 연말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ent@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