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김민기X미연 '어른연습생', 현신영 부른 첫 OST 발매
작성 : 2021년 11월 11일(목) 16:52

사진=Stone Music Entertainment 제공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라켓소년단’ 김민기, 아이돌그룹 (여자)아이돌 미연, ‘청춘기록’ 조유정 등 라이징스타가 총출동한 작품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어른연습생’의 첫 번째 OST가 발매된다.

12일 오후 6시 티빙 오리지널 ‘어른연습생’ 첫 번째 에피소드 ‘재민 편’ 공개에 맞춰 발매되는 ‘어른연습생’ OST Part 1은 현신영이 부른 ‘온 더 플로어’(On the Floor)와 Sarah(이세라) ‘슬로울리’(Slowly) 등 2곡으로 구성된다.

여성 듀오 유비유(youbeyou)의 보컬 현신영이 가창을 맡은 ‘온 더 플로어’는 청춘들의 고민과 사랑을 풀어낸 펑크 록 장르의 곡으로 경쾌한 리듬과 대비를 이루는 무겁고 캐치한 기타 리프가 인상적인 노래다. 마이너한 록 보컬과 상반되는 상큼하고 당당한 랩이 악동 같은 면을 가진 하이틴의 감성을 그린다.

특히 통통 튀는 에너지를 담고 있는 ‘온 더 플로어’는 앞으로 ‘어른연습생’의 전반적인 에피소드를 관통하며 드라마를 빛낼 예정이다.

‘슬로울리’는 엠넷 ‘슈퍼스타K 2016’ TOP7 출신이자 그룹 선데이 문(Sunday Moon)으로 활동하고 있는 Sarah(이세라)의 목소리가 나지막히 대화하는 듯 표현된 곡이다. 몽환적이고 따뜻한 기타 연주가 특징으로 자신도 모르게 천천히 빠져드는 사랑의 시작을 왈츠에 빗대어 표현한다.

이 곡은 재민(류의현)과 예경(미연)이 서로에게 느끼는 설렘과 달콤한 감정을 차분하고 감성적으로 표현하며 시청자들의 감성 지수를 끌어올릴 전망이다.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ent@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