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맨유-맨시티, 벼랑 끝에서 만난 '맨체스터 더비'…승자는 누구?
작성 : 2014년 11월 02일(일) 20:42

맨체스터 더비

[스포츠투데이 최홍 기자]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맨유)와 맨체스터 시티(맨시티)가 리그 상위권으로 가는 외나무다리에서 만났다.

맨유와 맨시티는 2일(한국시간) 2014-2015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10라운드에서 맞부딪친다. 양 팀 모두 상위권 도약을 위해 승리가 절실한 상황이다. 과연 누가 '맨체스터 더비'에서 승리를 거머쥘 지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맨유는 지난 시즌 7위라는 굴욕적인 성적을 떠안았지만 올 시즌을 앞두고 루이스 판 할 감독에게 지휘를 맡기는 등 대대적인 개혁을 보였다. 그러나 리그 9라운드를 마친 현재 3승4무2패로 8위에 머물러 있는 등 성적은 여전히 신통치 않다.

지난 시즌 챔피언 맨시티 역시 최근 2연패에 빠지며 부진을 겪고 있다. 특히 맨시티는 골 결정력 부족에 시달리고 있다. 세르히오 아게로가 9골을 터뜨리며 리그 득점 선두로 달리고 있지만 에딘 제코와 스테반 요베티치 등은 부진한 상태다.

맨체스터 더비로 알려진 양 팀은 이번 시즌 상황으로 인해 더욱 치열한 접전을 벌일 전망이다.

한편, 맨유 맨시티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맨유 맨시티, 과연 누가 이길까" "맨유 맨시티, 볼 만한 경기겠다" "맨유 맨시티, 양팀 다 절실하군"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최홍 기자 choihong21@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