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K리그 온라인 퀴즈 이벤트 '케이리그 덕력시험', 22일 진행
작성 : 2021년 10월 22일(금) 16:53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정철 기자] 축구 전문가들의 'K리그 덕력'은 어느 정도 수준일까.
 
한국프로축구연맹이 기획한 K리그 온라인 퀴즈 이벤트, '케이리그 덕력시험(이하 '케덕시')'이 22일 오후 7시 30분부터 펼쳐진다.
 
올해 케덕시는 예년보다 문제수를 줄이는 대신 난이도를 상승시켰다. 지난해 3개 항목 총 60개였던 시험문제를 단일 항목 20개로 줄인 뒤, 고난이도 문제들로 변별력을 높였다. 

출제범위는 K리그 관련 일반 상식과 리그 및 축구 규정, K리그의 다양한 영상콘텐츠와 언론 보도 등이다. 시험은 오는 22일 오후 7시 30분부터 케이리그 덕력시험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응시 가능하다.
 
시험 개시 30분 전인 오후 7시부터는 아프리카TV에서 '케덕시 라이브'가 생방송될 예정이다. 케덕시 라이브에서는 MC 박종윤과 K리그 전문가 패널들이 등장해 팬들과 함께 시험을 펼친다. 

전문가 패널로는 조성룡 기자, 임형철 해설, K리그 팬버서더 강캐스터가 각자의 K리그 '덕력'을 겨룰 계획이다. 이번 케덕시 라이브는 아프리카TV '축구중립1 공식방송국'에서 시청 가능하다.
 
케덕시 시험응시를 위해서는 별도의 이벤트 페이지 회원가입이 필요하다. 응시 관련 상세 내용과 지난 2년간의 기출문제도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시험응시는 22일 오후 7시 30분부터 27일까지 가능하며, 29일 오전 10시부터 내 성적을 확인할 수 있다.
 
만점자 중 답안지를 빨리 제출한 순서로 10명에게 문화상품권 5만 원권을 증정하게 된다. 성적과 관계없이 총 100명의 참여자를 추첨해 커피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스포츠투데이 이정철 기자 sports@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