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종방연을 예능에서…'해치지 않아'·'산촌생활'의 작별법 [ST이슈]
작성 : 2021년 10월 22일(금) 10:37

해치지 않아, 슬기로운 산촌생활 / 사진=tvN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으로 종영한 작품의 대장정을 한자리에 모여 마무리하는 종방연이 진행되지 않고 있는 가운데, 종방연을 예능에서 진행하며 드라마와 마지막 작별 인사를 하고 있다. tvN 예능프로그램 '해치지 않아', '슬기로운 산촌생활'의 이야기다.

지난달 28일 첫 방송된 tvN '해치지 않아'는 SBS 드라마 '펜트하우스'의 세 시즌을 거치며 국가대표 빌런이 된 지 어언 1년째인 배우 엄기준, 봉태규, 윤종훈이 진정한 '나'로 돌아가기 위해 뭉친 본캐 찾기 프로젝트이자 힐링 시골살이.

프로그램의 기획 의도와 맞게 '해치지 않아' 속 엄기준, 봉태규, 윤종훈은 드라마 속 '빌런'의 모습을 완벽하게 벗었다. 이들은 소소한 일상 속 허당미 넘치는 모습과 본연의 캐릭터를 보여주며 반전 매력을 선사하고 있다.

세 사람의 '찐친 케미'와 더불어 '펜트하우스'에 함께 출연한 배우 이지아, 김영대, 한지현, 김소연, 최예빈 등이 게스트로 출연하며 드라마 세계관을 그대로 공유하고 있다. 이는 세 시즌에 걸쳐 '펜트하우스'를 사랑했던 시청자들에게도 큰 선물이 되고 있는 셈.

사진=tvN


화요일에 '해치지 않아'가 있다면, 금요일에는 '슬기로운 산촌생활'이 있다. '슬기로운 산촌생활'은 두 시즌을 끝으로 지난달 9월 인기리에 종영한 tvN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99즈, 배우 조정석, 유연석, 정경호, 김대명, 전미도의 평범하지만 특별한 산촌 우정 여행.

최고 시청률 14.1%를 기록하며 종영한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중심에는 조정석, 유연석, 정경호, 김대명, 전미도라는 다섯 배우가 있었다. 극중 99학번 의대 동기 5인방으로 등장하는 다섯 배우들은 현실감을 극대화하며 재미를 배가 시켰고, 환상적인 시너지를 선보였다.

두 시즌에 걸친 호흡으로 더욱 단단해진 배우들의 '케미'는 '슬기로운 산촌생활'을 통해 그대로 드러나고 있다. 또한 '해치지 않아'와 마찬가지로, 신현빈, 김해숙 등 '슬기로운 의사생활' 속 배우들이 출연하며 드라마 종영의 아쉬움을 달래고 있다.

드라마의 화제성은 고스란히 예능으로 이어졌다. '해치지 않아'는 첫 방송에서 3.5%(이하 닐슨코리아 유료플랫폼 가입 가구 기준)를 기록했고, 꾸준히 해당 시청률을 유지하며 고정 시청자층을 확보했다. '슬기로운 산촌생활' 또한 1회 6.7%, 2회 5.5%로,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며 사랑받고 있다. 이렇듯 두 작품 모두 매회 웃음과 힐링을 동시에 안기며 드라마와 '슬기로운' 작별을 하고 있다.

'해치지 않아'는 매주 화요일 저녁 8시 40분, '슬기로운 산촌생활'은 매주 금요일 저녁 8시 50분에 방송된다.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ent@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