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텐, 올리브데올리브, 페이유에, 믹스엑스믹스, 아가타 파리, 세인트스코트 런던
[스포츠투데이 스타일뉴스 이수정 기자] 2014년 봄/여름 트렌드인 ‘스포티즘’에 이어 새로운 패션 메가 트렌드로 부상한 ‘놈코어 패션’. 놈코어는 노멀(normal)과 하드코어(hardcore)의 합성어다. 티셔츠나 청바지 등을 이용한 평범함을 추구하는 패션을 말한다. 올 가을 트렌드 리더를 위해 평범한 듯 멋스럽게 연출할 수 있는 놈코어 스타일링 비법을 제안한다.
◆ 여성 놈코어 스타일링
놈코어 패션에 처음 도전하는 여성들은 심플한 화이트 티셔츠에 청바지를 매치하는 것만으로 충분하다. 놈코어 트렌드의 핵심인 편안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분위기를 선보일 수 있다. 차분한 그레이 컬러에 디테일이 가미되지 않은 아우터를 걸치면 좀 더 세련되면서 시크한 매력까지 더해준다.
또 심플한 디자인의 팔찌나 미니백을 함께 코디하면 더욱 좋다. 액세서리는 미니멀한 디자인에 단조로운 컬러의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비법. 신발은 하이힐이 아닌 슬리퍼나 운동화를 신는 것이 놈코어의 정석이다.
◆ 남성 놈코어 스타일링
행텐, 지이크 파렌하이트, 이탈리아 인디펜던트 by 지오, 게스워치, 페이유에
올 가을 남자 놈코어 패션 아이템은 누구나 옷장에 한 두 개씩은 꼭 있는 베이직 한 팬츠와 셔츠. 슬랙스 팬츠와 옥스포드 셔츠처럼 직선 형태의 아이템은 매니시한 멋을 살려준다. 특히 간결하고 라인을 살려주는 셔츠는 이번 놈코어 룩에 강세를 보일 아이템 중 하나다.
남성 놈코어 스타일링은 기본적인 액세서리를 잘 활용하면 간단하게 연출 가능하다. 구두보다는 화려하지 않은 스니커즈가 어떤 팬츠와도 잘 어우러지기 때문에 코디하기에 더없이 좋다. 이와 함께 메탈 손목시계나 검은 안경테를 더해 스타일의 강약을 유지시켜 정제된 스타일을 보여줄 수 있다.
스포츠투데이 스타일뉴스 이수정 기자 stnews@stnews.co.kr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