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메가박스, 싸이월드와 전략적 협업…도토리 호환
작성 : 2021년 09월 13일(월) 11:26

메가박스 싸이월드 / 사진=메가박스 제공

[스포츠투데이 최혜진 기자] 메가박스가 싸이월드와 협약을 맺었다.

13일 메가박스 측은 "싸이월드를 운영하는 싸이월드제트(이하 '싸이월드')와 서비스협업 및 제휴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메가박스와 싸이월드는 온-오프라인에서의 시너지를 위한 다양한 전략적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메가박스와 싸이월드는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SNS와 메타버스부터 오프라인 극장에 이르기까지 고객이 다양한 경험과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대고객 공동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펼친다는 계획이다.

메가박스는 올해 하반기 오픈 예정인 싸이월드의 메타버스 공간에 독점 입점하고, 싸이월드 회원들은 싸이월드 내에서 메가박스의 여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더불어, 양사 회원들의 라이프사이클 소통을 위해 각각의 멤버십을 연동해 메가박스 포인트와 싸이월드 '도토리'를 호환시킬 계획이다. 메가박스 멤버십 포인트를 도토리로 변경해 BGM 등 싸이월드 메타버스 내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며, 도토리를 메가박스 포인트로 변경해 영화 티켓을 구매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이를 통해 양사 플랫폼 공간에서 고객이 경험할 수 있는 재미는 배가 될 전망이다.

또한, 싸이월드의 업그레이드된 '선물하기' 기능을 통해 일촌끼리 메가박스 관람권을 선물하고, 메가박스에서 영화 관람 후 티켓의 QR코드를 인증 하면 싸이월드 미니룸에 관람한 영화 아이템이 들어오는 등 싸이월드와 메가박스 사이의 다양한 컬래버를 선보인다.

이미 메가박스 아케이드 등 온-오프라인 고객 경험 확대를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해 온 메가박스는 추억의 메타버스 창구인 싸이월드 채널을 통해 MZ세대들이 온라인 경계를 넘어 오프라인 극장 관람까지 경험이 확장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메가박스 관계자는 "고객들에게 새로운 서비스 경험과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방법을 오랜 시간 고민해 왔고 싸이월드와의 협업을 통해 향후 오픈될 메타버스 공간에서 메가박스를 새롭게 경험할 수 있게 됐다"며 "싸이월드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메타버스 공간에서도 다양한 혜택과 즐거움이 가득한 메가박스를 만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스포츠투데이 최혜진 기자 ent@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