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스타일뉴스 김신애 기자] 가을 분위기를 업그레이드 시켜주기 위한 스타일링 아이템은 단연 원피스일 것이다.
가을 원피스는 같이 매치하는 아우터나 액세서리에 따라 다양한 스타일 연출이 가능하다. 더불어 상하의 매치를 따로 신경 쓰지 않아도 되는 아주 고마운 아이템이다. 점점 추워지는 날씨와 계절 탓에 싱숭생숭하고 다운되는 기분을 업 시켜줄 원피스는 무엇이 있을까.
◆ 다양한 소재의 원피스
니트소재는 보온력이 뛰어나 한 겨울까지도 매치가 가능한 머스트 해브 아이템이다. 니트소재로 된 원피스는 자칫 부해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잘록한 허리 라인을 강조 할 수 있는 벨트를 하거나 어두운 컬러의 자켓을 입는다면 니트 원피스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다.
민소매 니트 원피스와 같은 아이템을 선택할 때에는 셔츠나 블라우스와 레이어드 하면 세련되고 깔끔한 이미지로 나타낼 수 있다. 요즘 가장 트랜디한 소재인 네오프렌은 가볍고 보온성이 뛰어나 훌륭한 착용 감을 자랑한다. 동시에 소재가 잘 구겨지지 않아 몸매나 체형 보완에 탁월하고 독특하고 개성 있는 실루엣을 연출할 수 있다. 네오프렌 소재의 원피스를 선택 할 때에는 과감한 컬러의 제품을 선택하거나 볼드 한 네크리스와 같은 액세서리로 포인트를 주면 멋스러운 원피스 스타일링을 할 수 있다.
◆ 화려한 패턴 원피스
1, 2. 꽁뜨와 데 꼬또니에3. 제라르 다렐
수많은 패턴들 가운데 굉장히 화려하고 강한 레오파드와 스네이크는 올해에도 많은 사랑을 받을 전망이다. 평소 데일리리 룩으로 매치 하기 편안한 스타일의 튜닉 원피스는 다양한 패턴이 더해져 워커에 레더 자켓만 걸쳐도 쉽게 빈티지 스타일이 완성된다. 이때 페도라도 함께 곁들이면 가을 분위기에 힘을 실을 수 있다.
귀엽고 사랑스러운 빈티지 스타일과 섹시한 여성미를 강조하고 싶다면 레오파드 패턴에 여성의 보디라인을 잘 살릴 수 있는 원피스를 선택하자. 당당하고 도시적인 분위기를 연출 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레오파드 패턴의 제품을 스타일링 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은 컬러가 너무 튀지 않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다. 액세서리 착용을 최대한 배제해 자칫 부담스러울 수 있는 패턴을 고급스럽게 표현하는 것이 중요하다.
◆ 색다른 디자인 드레스
평소에 입는 무난하고 딱딱한 디자인의 원피스와 다르게 가을 타는 여자에게 기분 전환을 시켜줄 만 한 페미닌 룩을 시도해보자.
전체적인 드레스에 드레이핑이 돋보이는 원피스는 여성미를 극대화 시킨다. 우아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선사해 데이트 룩이나 가을 하객패션으로도 활용하기 좋다. 깔끔한 트렌치 코트를 매치하면 군더더기 없는 가을 스타일링이 완성된다.
셔츠원피스는 한가지 만으로 지적이고 단정한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커리어우먼들에게 더 할 나위 없이 좋은 아이템이다. 하지만 너무 밋밋하다면 벨트로 허리를 강조하거나, 머플러를 이용해 무심한 듯 걸쳐주는 것도 셔츠아이템을 돋보이게 하는 스타일링 방법이다. 여기에 클러치를 들고, 스틸레토를 매치해 시크하고 세련된 차도녀 스타일을 연출해보자.
스포츠투데이 스타일뉴스 김신애 기자 yes011@stnews.co.kr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