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환절기가 다가오면서 비염에 좋은 체조가 관심을 모았다. 비염에 좋은 체조는 4단계로 구성된다.
비염에 좋은 체조의 첫 번째는 두 팔 어깨 너비로 폈다 앞으로 모으기 반복한다. 두 팔을 앞으로 나란히 자세로 뻗고 엄지와 검지를 곧게 편 상태에서 숨을 들이마시면서 천천히 두 팔을 벌리고 숨을 내쉬면서 원래 자리로 돌아온다. 이 동작을 천천히 3~4번 반복한다.
두 번째 동작은 어깨부터 손끝까지 주무르기다. 왼 팔을 뻗어 엄지가 하늘을 향하도록 한 뒤 오른 손으로 팔 안쪽으로 어깨부터 시작해 손끝까지 문지르면서 내려간다. 반대로 오른손으로 엄지손가락을 말아 쥐고 비빈 뒤 다시 검지 손가락을 말아 쥐고 비빈 다음 다시 팔 바깥쪽을 주무르면서 어깨까지 올라온다.
세 번째는 코 주위 눌러주기다. 손가락 끝에 힘을 준 다음 코 주위의 혈자리를 골고루 꾹꾹 눌러 주면 된다.
마지막으로 목 뒤쪽 대추혈 때리기다. 대추혈은 고개를 숙였을 때 목 뒤쪽에 볼록 튀어나온 뼈의 바로 아래 부분을 말한다. 두 팔을 아래로 늘어뜨린 뒤 오른팔에 반동을 줘서 오른손이 목 왼쪽을 휘감으며 대추혈을 때린다. 반대로 왼팔에 반동을 줘서 오른쪽 목을 휘감으며 대추혈을 두드려 준다. 이 동작을 3~4차례 반복한다.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