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CGV가 라이브 커머스 콘텐츠를 강화한다.
CGV가 네이버와 협력해 영화에 대한 흥미를 더해주는 ‘주간 박스오피스 라이브’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지난해 8월 영화 굿즈 쇼핑라이브 방송을 선보인 이후 새롭게 준비한 협력 모델이다. 접근성이 뛰어난 온라인 플랫폼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더 많은 관객들이 개봉작에 대한 정보도 얻고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주간 박스오피스 라이브’를 통해 CGV는 이번주 개봉작을 소개하고, 라이브 방송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할인 쿠폰도 선보인다. 격주 월요일에 한번씩 흥미로운 소식으로 영화를 사랑하는 관객들을 만날 예정이다.
26일 처음으로 진행하는 ‘주간 박스오피스 라이브’에서는 28일 개봉되는 영화 ‘모가디슈’, ‘방법: 재차의’, ‘정글 크루즈’ 등 세 편의 개봉작을 만나볼 수 있다. 각 영화별 1+1 관람 쿠폰, 2D 일반 관람권+포토플레이 구성 상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또한, 기대작들을 특별하게 즐길 수 있는 CGV의 프리미엄 상영관 ‘골드클래스’를 소개하며, 많은 관객들이 골드클래스를 경험해볼 수 있도록 골드클래스 관람권도 할인 판매한다. 이후에는 CGV가 보유하고 있는 스위트 시네마, 스카이박스 등 다양한 프리미엄 상영관으로 점차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스위트 시네마는 호텔 스위트룸을 극장 안에 옮긴 듯한 특별관으로 CGV연남에 지난 7일 처음 선보였으며, 스카이박스는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만나볼 수 있는 독립된 공간의 아늑한 룸 타입 상영관이다.
CGV는 라이브 방송에 참여하는 고객들을 위해 선물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방송 중 진행되는 3편의 각 영화별 퀴즈에서 정답을 맞힌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영화 연계 오리지널 굿즈 또는 씨네샵 상품권 등을 선물할 예정이다. 또한, 방송 중 응원 댓글을 작성한 참여자에게도 추첨을 통해 씨네샵 상품권을 증정할 계획이다.
한편, 30일 저녁 8시에는 영화 ‘해리 포터’ 주인공 해리 생일을 기념해 생일파티 콘셉트의 쇼핑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라이브 방송에서 최초로 공개하는 신상 굿즈를 1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으며, 이 외에 다양한 해리 포터 굿즈를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영화 속 해리 포터의 생일 케이크를 본떠 만든 키링을 비롯해 반팔 티셔츠, 엽서 컬렉션, 포스터 세트, 빈티지 스티커, 입체 마그넷 등을 선보일 계획이다. 찐팬이라면 놓칠 수 없는 7월 31일 해리 포터의 생일을 맞아 많은 팬들의 참여가 기대된다. 지난해 12월과 올해 5월 진행된 두 번의 해리 포터 특집 라이브 방송은 팬들의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매진 행렬이 이어진 바 있다.
‘주간 박스오피스 라이브’와 ‘해리 포터 생일파티 라이브’는 네이버 쇼핑 내 ‘쇼핑라이브’ 탭에서 참여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CGV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 이벤트 페이지 또는 CGV 씨네샵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CGV 김나연 커머스사업파트장은 “영화 굿즈에 이어 주간 박스오피스 라이브까지 선보임으로써 네이버와의 시너지가 기대된다”며 “영화를 사랑하는 관객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을 지속적으로 찾아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ent@sto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