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스타일뉴스 이수정 기자] 이제 완연한 겨울이다. 며칠 새 뚝 떨어진 기온으로 인해 두툼한 아우터와 소품들을 하나 둘씩 꺼내게 된다. 그중에서도 매년 뛰어난 보온성과 가벼운 소재 감이 강점인 패딩 제품 열기는 벌써부터 뜨겁다.
올 겨울철엔 밋밋한 패딩 류에서 벗어나 좀 더 개성 넘치는 디자인을 겸비한 다양한 제품이 출시되어 눈길을 끈다. 우리 곁으로 성큼 다가온 겨울 시즌 꼭 눈 여겨 보아야 패딩 제품 트렌드를 살펴보자.
◆ 스타일 살리는 '니트, 퍼' 소재 믹스
패딩 제품은 자칫 잘못 입으면 부해 보일 수 있다. 요즘 출시되는 여성용 패딩 제품 대부분은 하나같이 허리와 힙 쪽으로 절개 선을 넣어 한층 더 날씬하게 보이게 디자인 됐다. 최근 들어 블랙 & 네이비와 같은 기본 컬러 대신 오묘한 세련미를 발산하는 딥 그린, 바이올렛, 베이지, 버건디, 레드 등 다채로운 컬러가 인기다.
이번 겨울 시즌에는 지난해보다도 휠씬 더 소재와 디자인적인 면에서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스타일들이 출시되고 있다. 손목이나 넥 부위 쪽에 니트, 퍼 소재를 함께 믹싱한 스타일, A라인 스타일,판초 스타일 등에 이르기 까지 페미닌하면서도 세련된 스타일들이 강세를 띄고 있다.
◆ 정장 슈트에 어울리는 재킷 패딩
남성들에게 있어 패딩 제품은 캐주얼하게 매치할 아이템이다. 하지만 이번 시즌에는 재킷이나 코트 스타일 패딩이 출시되어 평상 시 정장 슈트 룩과도 손쉽게 믹스 매치가 가능하다. 네이비, 블랙, 진 카키, 진 브라운 등 컬러도 한 층 업그레이드 됐다.
스포츠투데이 스타일뉴스 이수정 기자 stnews@stnews.co.kr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