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스타일뉴스 이수정 기자] 겨울에 가까워지고 있는 요즘, 변화된 날씨만큼이나 스타일 또한 빠르게 변하고 있다. 두꺼운 외투때문에 스타일을 살리기 어렵다면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액세서리에 주목하자. 특히 전체적인 룩을 좌우할 수 있는 가방 선택법에 대해 알아보자.
◇ 실용성 높인 토트 숄더백
가을/겨울 시즌 트렌드 키워드는 바로‘놈코어’. 트렌드를 따르지 않고 평범함을 추구하는 스타일을 말한다. 누구나 옷장 속에 있을 법한 아이템을 이용해 무심한 듯 시크한 스타일링을 표현해야 하는 놈코어 패션. 이러한 패션에 가장 잘 어울리는 아이템은 토트숄더백이다.
셔츠나 데님, 니트를 이용해 베이직한 스타일을 연출하고 여기에 토트숄더백을 매치하면 무심한 듯 세련된 패션 포인트가 완성된다. 토트숄더백은 손으로 들거나 어깨에 걸칠 수 있어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다. 수납이 용이하다는 실용적인 장점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고 있다.
패셔너블한 요소를 더해주고 싶다면 버건디 같은 과감한 컬러를 선택해서 포인트를 주자. 시크하고 깔끔한 요소를 더해주고 싶다면 브라운이나 블랙과 같은 컬러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 포인트 아이템 클러치백
1. 훌라 2. 제라르다렐 3. 앳코너 4. 아이그너 5. 만다리나덕
더이상 클러치백은 특별한 날 특별한 장소에 들고 가는 부담스러운 백이 아니다. 캐주얼부터 페미닌한 룩까지 연출 가능한 멀티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다. 특히 가을/겨울 시즌 포인트 아이템으로 활용하기 가장 적절하다. 차분하고 정적인 느낌의 스타일링에 비비드한 컬러의 클러치백을 더하거나 레오파드, 체크 등 프린트 아이템을 매치해 감각적인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스포츠투데이 스타일뉴스 이수정 기자 stnews@stnews.co.kr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