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니아, '다크홀' OST '구원' 부른다…김옥빈 절망 묘사
작성 : 2021년 05월 21일(금) 10:38

니아 / 사진=엔라이크 제공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감미로운 보이스와 탄탄한 가창력의 가수 니아(NIA)가 '다크홀' OST의 세 번째 주자로 참여한다.

니아가 부른 OCN 주말드라마 '다크홀' OST part. 3 '구원'이 22일 오후 6시 공개된다.

'구원'은 몽환적인 신시사이저 사운드와 후렴구의 강렬한 멜로디가 돋보이는 곡으로, 변종 인간들에 둘러싸여 아비규환이 된 무지시의 비극적인 분위기를 표현했다. '다 꺼져가 검은 눈, 미련 없이 찔러 난 또 나아가' '죽어가는 내 두 눈, 검은 눈물 검은 피 또 씻어내' 같은 노랫말은 생존자인 화선(김옥빈)의 절망을 묘사하며 작품의 세계관을 효과적으로 그려냈다.

또한 '구원'의 작곡가 1601은 정승환의 '너였다면'으로 각종 차트의 정상을 휩쓸었고 KBS2 드라마 '태양의 후예' OST에도 참여해 거미의 '유 아 마이 에브리씽(You Are My Everything)', 린의 '위드 유(With You)' 등의 편곡을 담당했으며 '다크홀'의 음악감독으로도 활약 중이다.

2019년 데뷔한 니아는 지난 15일 KBS2 드라마 '대박 부동산' Part. 5 '단 하나의(ONLY ONE)'를 발매했고, 이밖에도 KBS2 드라마 '영혼수선공' OST Part. 4 '내일이 오면', KBS2 드라마 '사랑은 뷰티풀 인생은 원더풀' OST Part. 13 '데스티니(Destiny)'에 참여했다.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ent@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