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최무웅이 전하는 손안의 인생]⑥나는 언제 결혼하게 될까?
작성 : 2014년 10월 22일(수) 14:07

[스포츠투데이 문선호 기자]사람마다 지문이 다르듯 손금의 생김새 역시 천차만별이다. 건국대학교 최무웅 명예교수는 '손금은 DNA의 암호이며 인생 로드맵'이라고 주창하며 손금에 대한 흥미로운 글을 보내왔다. 손금에 대한 이해를 통해 인체의 암호를 해독해 더 나은 삶을 살자는 최무웅 교수의 이야기를 소개한다.(편집자 주)

⑥ 감정선의 위치에 따른 결혼 연령 예측

손바닥 끝에서 손가락 쪽을 향해 뻗은 손금이 감정선이다. 이 선의 모양을 토대로 우리는 한 사람의 성격과 연애·결혼 경향을 예측할 수 있다.

손바닥을 펴 보자. 손바닥 끝 감정선이 출발하는 지점과 새끼손가락 뿌리 부위에 그어진 손금의 간격을 살펴보라.

이 간격을 1/2로 나눠 가상의 선을 그어보자. 그리고 그 간격에 실제로 위치한 손금을 살펴보라. 만약 간격 사이의 실제 손금이 가상의 1/2선보다 위(손끝 방향)에 위치한다면, 그 사람은 30세가 넘어 결혼할 것으로 예측된다.

반대로 실제 손금이 1/2선보다 아래(손목 방향)에 위치한다면, 그 사람은 30세 이전에 결혼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감정선에 따른 결혼 경향은 엄밀한 것이라기보다는, 결혼에 대한 개인의 중요도 내지는 욕구를 측량하는 방식의 하나다.

최무웅(건국대학교 명예교수/인체암호해독자)

▲최무웅 명예교수



※ 본 기고문은 기고자의 개인적인 견해로 본지의 편집 방향 및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문선호 기자 ueberm@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