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황희찬 명단 제외' 라이프치히, 슈투르가르트에 2-0 완승
작성 : 2021년 04월 26일(월) 00:38

사진=Gettyimages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정철 기자] 황희찬(라이프치히)이 결장한 가운데, 라이프치히는 슈투르가르트에 완승을 거뒀다.

라이프치히는 25일 오후 10시 30분(한국시각) 독일 라이프치히 레드불 아레나에서 펼쳐진 2020-2021 독일 분데스리가 31라운드 슈투트가르트와의 경기에서 2-0로 이겼다.

이로써 라이프치히는 승점 64점을 기록하며 리그 2위를 유지했다. 더불어 1위 바이에른 뮌헨(승점 71점)과의 격차를 7점 차로 좁히는 데 성공했다. 반면 슈투르가르트는 승점 39점으로 10위에 머물렀다.

관심을 모았던 코리안리거 황희찬은 출전 명단에도 오르지 못하며 아쉬움을 남겼다.

라이프치히는 경기 초반부터 수비 라인을 올리며 강한 전방 압박을 펼쳐 주도권을 장악했다. 이어 전반 14분 슈투르가르트의 야하마다가 퇴장을 당하면서 수적 우위를 얻었다.

찬스를 잡은 라이프치히는 이후 빠른 공수 전환을 통해 득점 기회를 만들어냈다. 그러나 형편없는 골 결정력으로 인해 득점을 올리는 데 실패했다.

아쉬움을 삼킨 라이프치히는 후반 들어 더욱 공격적으로 밀고 나왔다. 결국 후반 1분 아마두 하이다라가 다니 올모의 도움을 받아 멋진 헤딩골을 터뜨려 1-0으로 앞서 나갔다.

기세를 탄 라이프치히는 이후 파상공세를 펼치며 추가골을 정조준했다. 끝내 후반 21분 페널티킥을 얻어냈고 이를 에밀 포르스베리가 침착하게 차 넣어 2-0으로 달아났다.

승기를 잡은 라이프치히는 이후 경기 템포를 조절하며 안정적인 운영으로 슈투르가르트의 공세를 봉쇄했다. 결국 경기는 라이프치히의 완승으로 끝났다.

[스포츠투데이 이정철 기자 sports@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