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미나리', 오늘(21일)부터 극장동시VOD 서비스 오픈…'미나리신드롬' 예고
작성 : 2021년 04월 21일(수) 09:06

미나리 / 사진=영화 미나리 공식 포스터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아카데미 시상식 6개 부문 후보에 빛나는 '미나리'가 바로 오늘(21일)부터 극장동시VOD 서비스를 오픈한다.

21일 '미나리'는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극장동시VOD 서비스를 오픈하여 안방극장 관객들을 찾는다. 한국 기준 26일 개최되는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미나리'의 수상 여부에 모두의 관심이 집중된 만큼 극장에서 관람을 놓친 관객들이 있다면 이번 극장동시VOD 서비스를 통해 안방에서 아카데미 최고 화제작을 미리 감상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작품은 희망을 찾아 낯선 미국으로 떠나온 한국 가족의 아주 특별한 여정을 담았다.

전 세계인들의 마음을 관통하는 보편적이고도 아름다운 이야기로 주목받은 '미나리'는 연출과 각본을 맡은 정이삭 감독의 자전적인 이야기로 해외 유수 매체의 폭발적인 호평을 받았다. '워킹 데드' 시리즈 '옥자', '버닝'을 통해 세계적인 배우로 거듭난 스티븐 연, 영화 '해무', '코리아', '최악의 하루'와 드라마 '청춘시대', '녹두꽃', '(아는 건 별로 없지만) 가족입니다'에서 탄탄한 연기력을 바탕으로 대중에게 공감과 위로를 전해온 한예리, 영화와 드라마, 최근에는 예능 '윤스테이'까지 오가며 최고의 전성기를 맞이한 대한민국 대표 배우 윤여정과 치열한 경쟁을 통해 캐스팅된 아역 배우 앨런 김, 노엘 케이트 조까지 최고의 배우들이 만들어낸 환상적인 연기 호흡으로 관객들에게 잊지 못할 감동과 깊은 여운을 선사하며 흥행면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두었다.

3월 3일 국내 개봉 후 92만 명이 넘는 관객을 동원하며 극장가에 훈풍을 불어넣은 '미나리'는 선댄스영화제에심사위원대상과 관객상을 동시에 수상하며 세계적인 '미나리신드롬'의 시작을 알렸다.이후 전 세계 영화협회 및 각종 시상식에서연이은 수상 소식으로 모두를 놀라게 만들었으며 골든글로브 외국어영화상 수상,영국 아카데미 여우조연상 수상,아카데미 시상식 6개 부문 후보 선정이라는 놀라운 기록을 세우며 명실상부 올해 최고의 화제작으로 등극했다. 특히 윤여정은 '미나리'로 한국 배우 최초로 미국 배우조합상(SAG-AFTRA)과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BAFTA)에서 여우조연상을 수상하며 한국 영화사에 한 획을 그엇을 뿐만 아니라 다가오는 제93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의 수상도 유력해지며 모두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ent@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