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스타일뉴스 김신애 기자] 환절기 찬 공기로 인해 피부가 건조해지기 쉽다. 때문에 수분관련 아이템을 찾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쉽게 갈라지고 트는 피부 관리를 위해 다양한 제품들을 사용해 보지만 그때 뿐인 경우가 많다. 가습기도 틀어놓고 각질제거도 열심히 해보고 미스트를 수시로 뿌려봐도 속부터 착실하게 수분을 채우지 않으면 소용이 없다.
건조한 날씨와 더불어 나이가 들고 피부가 노화될수록 자연 보습인자가 부족해지거나 표피 지질에 이상이 생기면 각질층의 수분 보유능력이 떨어지고 피부 장벽기능이 저하되면서 피부가 건조해지기 쉽다. 외부적으로 수분을 공급해도 건조함이 지속되는 이유! 건조한 피부는 피부 속 조직이 힘을 잃고 탄력이 떨어지기 쉬워 철저한 관리가 필요하다. 피부 속부터 촉촉함을 채워 줄 수분을 담고 영양까지 심어주는 효과적인 아이템에는 무엇이 있을까.
1. CJ제일제당 ‘이너비’
2, 4. 세라비 '모이스춰라이징 크림&로션'
3. 도브 '릴랙싱 케어 바디워시'
세정과 동시에 수분공급
샤워 후 충분한 보습을 주지 않으면 피부가 트고 갈라지기 쉬운 가을철. 바디워시 선택에도 신중해야 한다. 특히 가을에는 피부 피지선이 위축되어 보습에 신경 쓰지 않으면 피부가 가렵거나 심한 경우 허옇게 각질이 생기는 경우도 있다.
하루 종일 긴장해있던 몸의 감각을 재우는 포근하고 달콤한 향이 특징인‘도브 릴랙싱 케어 바디워시’는 피부 표면에만 겉도는 보습이 아닌 피부 깊숙이 영양보습 성분을 침투시켜 건강하고 촉촉한 피부관리를 도와준다.
에너지 재충전을 위한 저녁샤워에 어울리는 바디워시다. 바쁜 와중에도 나만의 소중한 시간을 갖고 소소한 힐링을 원하는 이들을 위한 제품이다. 가을 바람으로 건조해지고 지친 피부에 휴식이 필요할 때 시어버터 & 바닐라의 포근하고 달콤한 향, 코코넛 & 자스민의 우아하고 깊이 있는 향, 아몬드 & 히비스커스의 산뜻한 향이 지친 심신을 편안하게 만들어 준다.
하루 한 번 완벽한 피부 보습
가을하면 보습. 피부에 필요한 보습을 부여하기 위한 다양한 로션과 크림 중에서도 미국에서 특허 받은 보습 솔루션 세라비에 주목하자.
세라비 모이스춰라이징 크림&로션은 특허 받은 MVE(Multivesicular Emulsion) 테크놀로지로 건강한 피부에 꼭 필요한 세라마이드, 콜레스테롤, 히알루론산이 함유되어 피부 층층 깊숙하게 스며들어 하루 종일 촉촉한 보습효과를 제공한다.
미국 피부전문가들이 협력해 개발한 제품으로 한 번 사용으로 하루 종일 촉촉함이 유지되어 여러번 덧바를 필요가 없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또한 얼굴과 전신 사용 모두가능하며 피부 건조감 및 피부 보호막의 수분 손실을 방지해 피부 수분력 개선에 도움을 준다.
먹는 히알루론산으로 부족한 수분 공급
환절기에는 아침 저녁 일교차가 크기 때문에 면역력을 떨어뜨려 아토피 등의 피부 질병을 야기 시키고 건조한 공기로 인해 피부 속 수분과 영양을 빼앗기 쉽다. 이 시기에 내 몸이 필요한 적정량의 수분은 몸 속 노폐물을 제거하고 신진대사율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
이너뷰티 열풍을 몰고 온 CJ제일제당의 ‘이너비’ 는 자기 무게의 1000배에 달하는 수분을 저장하는 히알루론산을 주원료로 하는 대표적인 피부 건강 식품이다. 피부 속 히알루론산이란 물질은 자연적으로 감소하며 인위적으로 채워줘야 한다. 이너비의 아쿠아 리치는 4주만에 강력하게 수분 충전 효과를 주는 제품으로 단 시간에 촉촉한 피부 관리를 가능하게 해준다.
스포츠투데이 스타일뉴스 김신애 기자 yes011@stnews.co.kr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