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스타일뉴스 정현혜 기자] 남자의 계절 가을이다. 갑자기 바뀐 날씨 탓에 매일 어떻게 스타일링을 해야 할지 고민이라면 우아하고 분위기 있는 가을 남자의 필수 아이템 니트를 활용해보는 것이 어떨까.
니트는 포근한 느낌은 물론 과하게 연출하지 않은 듯한 내추럴한 멋까지 더할 수 있어 가을에 이어 겨울까지 사랑 받는 아이템이다. 아이템 하나만으로도 센스 있고 우아한 도시 남자로 변신시켜줄 니트 스타일링 팁에 대해 알아보자.
트렌드 컬러별 니트 스타일링
니트는 특유의 소재감으로 아늑하고 포근한 느낌을 선사하며 가을에 이어 겨울까지 베스트셀러로 사랑 받는 아이템이다. 이번 시즌은 베이지, 그레이와 함께 버건디 컬러가 키 컬러로 눈에 띄는데 이러한 가을 컬러의 니트는 부드럽고 세련되면서도 우아한 분위기를 더해준다.
버건디 컬러의 니트는 하나만 입어도 스타일리시하게 연출이 가능하다. 하지만 깔끔한 컬러나 패턴의 셔츠를 함께 레이어드 하거나 슈트 안에 이너로 매칭하면 고급스러운 오피르룩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베이지나 그레이와 같은 모노톤의 니트는 좀더 색감이 있는 브라운이나 오렌지 톤의 팬츠나 재킷과 함께 입으면 포멀한 캐쥬얼룩이 완성된다. 더불어, 스카프와 고급스러운 가죽가방, 심플한 로퍼 등의 소품을 함께 활용하면 더욱 감각적이고 세련된 느낌을 더할 수 있다.
세련미가 느껴지는 ‘패턴 니트’
심플한 룩과 베이직한 컬러를 선호하게 되는 가을 패션 탓에 옷장 속이 무채색으로 가득 차있다면 유니크한 패턴이 돋보이는 니트를 선택 해보자. 패턴 니트는 자칫 단조로울 수 있는 가을패션에 활력을 더해줄 수 있으며 전체적인 룩에 포인트를 줄 수 있다.
개성 있는 스타일을 즐겨 입는다면 기하학적인 패턴의 니트를 고르는 것이 좋다. 너무 튀는 무늬가 부담스럽다면 좀 더 클래식한 노르딕 패턴의 청키한 니트가 좋다. 또한 연인과의 커플룩을 찾고 있다면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 있는 스트라이프 무늬의 니트로 단정하면서도 센스 있는 커플룩을 연출할 수 있다.
스포츠투데이 스타일뉴스 정현혜 기자 stnews@stnews.co.kr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