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아프리카TV, KBO 리그 스프링캠프 연습경기 생중계
작성 : 2021년 03월 03일(수) 09:22

사진=아프리카TV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아프리카TV가 2021 KBO 리그를 미리 만나볼 수 있는 스프링캠프 연습경기를 생중계한다.

아프리카TV는 '2021시즌 KBO 리그(이하 KBO 리그)' 스프링캠프 연습경기를 생중계한다고 3일 밝혔다.

KBO 리그 스프링캠프는 정규시즌 개막을 앞두고 구단 별로 모여 훈련하는 기간으로, 각 구단의 선수들과 코칭스태프의 모습을 미리 확인할 수 있다는 점에서 벌써부터 이목이 쏠리고 있다.

이번 KBO 리그 스프링캠프 연습경기는 1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된다. 특히, 메이저리그 생활을 마친 추신수의 국내 리그 복귀가 확정되면서, 그의 모습을 연습경기에서 미리 볼 수 있을지에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더불어 MLB에서 활동했던 삼성 라이온즈 오승환, 롯데 자이언츠 이대호와의 국내 무대 맞대결에도 많은 기대가 모이고 있다.

1인 미디어로 즐기는 스포츠 중계만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아프리카TV 편파 중계 BJ들의 생중계도 진행된다. 먼저, 아프리카TV에서 다양한 스포츠 편파 중계를 선보이고 있는 BJ '캐스터안'과 '테디윤'이 각각 LG 트윈스와 KT 위즈의 경기를 중계한다. '캐스터안'은 2003년 LG 트윈스 공식 캐스터로 입사해 편파 중계를 시작한 BJ다. '테디윤'은 '세이버메트릭스(Sabermetrics)'라 불리는 야구 통계 분석 기법에 기반해 선수와 팀에 대한 상세 분석 정보를 제공하는 전문성 있는 중계로 유저들에게 인기가 높다.

이외에도 두산 베어스 편파 중계를 진행하고 있는 지캐V7와 전 야구 국가대표 출신의 안지만을 포함한 약 50명의 편파 중계 BJ들이 야구 팬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프리카TV 이민원 소셜미디어사업부문장은 "2021 KBO 리그가 개막하길 기대하고 있는 많은 아프리카TV 유저들을 위해, 각 구단의 전력을 미리 만나볼 수 있는 스프링캠프 생중계를 준비했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BJ 그리고 유저와 함께 실시간으로 함께 응원할 수 있는 1인 미디어 스포츠 생중계만의 매력을 느껴보셨으면 한다"고 전했다.

2021 KBO리그 스프링캠프 연습경기 생중계 일정 및 VOD는 '아프리카TV 스포츠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야구중립1 방송국에서 경기를 시청할 수 있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