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Mnet '프로듀스 101 2' 출신 배우 이후림이 실종됐던 사촌형을 찾았다.
이후림은 지난 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람을 찾습니다'라는 게시물을 게재했다.
이후림은 사촌형의 이름과 인상착의 등을 적으며 "사업인수문제로 인해 불면증이 꽤 오래 지속됐고, 우울증을 앓은 지 약 한 달 정도됐다. 우울증뿐만 아니라 복합적인 정신질환까지 온 상태"라고 밝혔다.
이어 "주말이라 아버지와 함께 바람을 쐬러 속초 여행 중이었다. 그러나 주차하던 찰나 갑자기 지갑과 휴대전화를 두고 잽싸게 튀어나갔다. 아버지가 뒤따라가 봤지만, 요즘 몸 상태가 좋지 않아 걷는 것도 힘들어하던 애가 전력질주를 하며 도망갔다"고 설명했다.
이후림에 따르면 바로 경찰에 신고를 해 수색을 했으나 어려움을 겪었고, 이후 목격자의 제보에 힘입어 수색 지역을 속초에서 고성으로 넓혔다.
그는 개인 전화번호까지 공개하며 "꼭 정확한 제보만 부탁드린다. 현재 강원도 실종사건 진행 중"이라고 긴급하게 알렸다.
이후림의 사촌형은 8일, 설악동 인근에서 수색대원들에게 발견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림은 "사촌형 찾았다고 한다. 같이 걱정해주시고 도와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하다. 여러분들도 건강 관리 잘하시고, 행복한 일들만 가득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후림은 "많은 분들의 도움으로 무사히 사촌형을 찾았다"는 게시물을 추가로 게재하기도 했다.
그는 "힘 써주신 경찰분들과 소방대원분들, 그리고 수색작업에 함께 신경 써주시고 걱정해주신 모든 분들 정말 감사드린다"며 "사촌형에게 상처가 될 수 있는 추측성 글과 악플 등은 삼가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다. 다시 한 번 도움주시고 걱정해주신 많은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밝혔다.
이후림이 SNS에 도움을 호소한 지 하루 만에 사촌형을 찾으면서 많은 팬들의 응원이 이어지고 있다.
모델 출신 뮤지컬 배우인 이후림은 뮤지컬 '하이스쿨뮤지컬' '총각네 야채가게' '오 당신이 잠든 사이' '젊음의 행진' 등에 출연했다. 특히 Mnet '프로듀스101' 시즌2에 YG케이플러스 연습생으로 등장해 화제를 모았다. 현재는 비비엔터테인먼트 소속이다.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ent@sto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