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스타일뉴스 김신애 기자]많은 여성들이 옷장에 하나씩 가지고 있는 아우터는 밀리터리 재킷과 바이커 재킷일 것이다. 옷장에 항상 구비되어 있지만 항상 똑같은 스타일로 연출하면 지겨운 법. 올 시즌 트렌드를 통해 두 아우터를 활용해 색다른 이미지를 연출해보자.
밀리터리 재킷으로 세련된 스타일링
시스템, 앳코너X클로에세비니, 제라르다렐, 앳코너, 토리버치 바이 파슬코리아, 타마, 메트로시티
일명 야상이라고 불리는 밀리터리 재킷은 매년트렌드 아이템으로 불린다. 머스트 해브 아이템이라고 말해도 손색이 없다. 하지만 밀리터리 재킷은 캐주얼하면서도 빈티지한 느낌이 강해 회사를 출근하는 오피스 걸들에게는 선택 받지 못하는 비운의 아이템이다. 올 시즌 밀리터리 재킷은 한 층 더 여성스러운 스타일로 나와 오피스걸들에게도 새로운 희소식이다.
이번 시즌은 오리지널 카키 컬러 밀리터리 재킷이 컬렉션을 주름잡았다. 여기에 기존 카고 포켓은 들어가 있으나 도회적이고 세련된 스타일 연출을 위해 허리라인에 벨티드 장식을 더했다. 밀리터리 재킷의 캐주얼한 느낌을 펜슬 스커트와 매치한다면 완벽한 오피스룩 스타일로 연출할 수 있다. 카키 컬러는 모든 컬러와 패턴에 크게 구애 받지 않는다. 화려하게 연출하고 싶다면 프린트가 들어간 스커트를 심플하고 세련되게 입고 싶다면 단색 컬러의 아이템을 선택하는 게 좋다. 마지막으로 골드 컬러의 액세서리를 매치한다면 스타일리시하면서도 엣지있는 스타일링이 완성될 것이다.
바이커 재킷으로 소녀 감성 스타일링
꽁뜨와데꼬또니에, 폴앤조 ,커스텀멜로우젠티, 엠포리오아르마니바이파슬코리아, 판도라, 훌라, 앳코너X레이크넨
밀리터리 재킷만큼이나 호불호가 갈리는 아이템인 바이커 재킷은 어떤 옷과 매치하느냐에 따라 스타일이 천차만별이다. 올 가을에는 걸리시한 느낌이 물씬 느껴지는 프린트 원피스를 바이커 재킷과 함께 연출해 보자. 프린트 원피스는 어떤 스타일인지에 따라 복고풍 느낌에서 러블리한 느낌까지 다양한 연출할 수 있다. 이번 시즌에는 베이비돌 스타일에 원피스로 어려보이면서도 소녀 감성이 묻어나는 제품을 선택하자.
큼직하고 어두운 컬러의 백보다는 간단한 소지품만 넣을 수 있는 미니백을 선택하자. 높은 힐보다는 깔끔하고 심플한 단화가 좋다. 주얼리 역시 너무 화려한 것 보다는 전체적인 밸런스를 깨지 않는 시계나 브레이슬릿을 추천한다. 최대한 무거운 느낌을 주지 않으면서 튀지 않도록 하는 게 포인트.
스포츠투데이 스타일뉴스 김신애 기자 stnews@stnews.co.kr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