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컴프매', 서비스 1주년 기념한 인포그래픽 공개
작성 : 2014년 10월 16일(목) 10:47

게임업체 컴투스가 16일 모바일게임 '컴프매' 서비스 1주년의 발자취를 담은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컴투스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모바일게임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컴프매')가 한 해 동안 유저들과 함께 만들어낸 이색 기록들을 공개했다.

게임업체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컴프매'에서 서비스 1주년의 발자취를 담은 인포그래픽을 선보였다.

'컴프매'는 지난 2013년 10월 출시 이후 구글 플레이 인기 무료 스포츠 게임 1위에 오르는 기록을 달성했고, 야구팬들과 게이머들의 꾸준한 관심 속에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인기 타이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최근 서비스 1주년을 맞아 1년간 유저들이 게임을 플레이하며 누적한 다양한 기록들을 선보이며 식지 않는 인기를 입증했다.

인포그래픽에 의하면 지난 1년 간 '컴프매'에서 진행된 리그는 3억 건을 돌파했으며, 이는 리그참가에 사용된 '에너지' 생성시간을 계산해 시간을 거슬러 올라가면 신석기 시대로 돌아갈 수 있는 기록이다. 또한 래더, 클랜, 토너먼트 등에 입장하기 위해 유저가 소모한 '티켓'은 2014 프로야구 총 관람 티켓 판매수의 11배를 넘어서는 것으로 집계됐다.

또 유저들이 게임 내 선수 입찰에 사용한 AP(게임재화)는 2014년 KBO 최고 연봉자 김태균 선수 연봉의 115배에 해당한다. 유저가 새로운 선수를 탄생시키고자 '트레이드'를 진행한 누적 횟수는 5억 3000건 이상으로 연간 전 세계 신생아 탄생 수 4배에 웃도는 규모로 밝혀졌다.

이와 함께, 리그별 최다 우승, 플레이 누적 횟수에 따른 TOP10팀이 공개되었고, 래더, 클랜 시즌 별 다양한 부문에서 TOP10을 가려내며 연간 최고 기록을 보유한 최강자 유저가 정해졌다.

한편 '컴프매' 인포그래픽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게임 내 이벤트 배너 및 컴프매 네이버 공식카페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상필 기자 sp907@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