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송어는 1급수에 사는 연어과 어류로 DHA과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두뇌발달, 치매예방, 피부미용 등에 좋다. 또한 고단백 저지방으로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되고 비타민A 성분이 함유돼 감기 예방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전국적으로 여러 지역에서 송어를 맛볼 수는 있다. 하지만 그 중에서도 23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청송송어장횟집’이 최근 스포츠투데이가 선정하는 ‘2021 고객 만족 대상’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 1월 25일 SBS 생방송투데이에 청송 맛집으로 출연한 청송송어장횟집의 대표 메뉴는 송어회로 싱싱한 상추와 깻잎에 마늘, 초장, 참기름, 쌈장, 콩가루 등으로 취향에 따라 즐기면 된다. 그뿐 아니라 송어찜, 철갑상어 등의 메뉴도 가능하다.
현재 250명 수용을 할 수 있는 넓은 매장을 보유 중이며 함께 운영중인 펜션은 10평짜리 5개로 단체모임 등으로 숙박이 가능하다.
이 밖에 청송 대명리조트에서 차량 픽업 및 샌딩 서비스는 물론 배달 서비스가 제공한다. 전 메뉴 포장도 가능하다.
청송송어장횟집 양창권 대표는 “이번 대상 수상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음식은 건강하고 맛있어야 된다’는 것을 철칙으로 하고 있는 만큼 찾아주는 모든 손님들에게 최상의 서비스와 신선한 음식을 제공할 수 있게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ent@sto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