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순천 건봉국밥, 2021 고객만족대상 수상 "초심 잃지 않겠다"
작성 : 2021년 01월 22일(금) 14:11

사진=건봉국밥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전라남도 순천은 2019 국가 브랜드 대상에서 ‘가장 방문하고 싶은 도시 1위’, ‘생태문화관광도시 1위’라는 타이틀을 거머쥐었다. 전국 오일장 중에서 대규모로 손꼽히는 순천 아랫장 역시 빼놓을 수 없는 관광 명소다.

각종 매스컴에서도 극찬을 받으며 순천에서 맛집으로 알려진 건봉국밥이 이번에 스포츠투데이의 ‘2021 고객 만족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건봉국밥은 34년 전 국밥 장사를 시작한 어머니의 가업을 이어받아 순천에서 국밥 브랜드로 자리매김했으며 그 명성을 유지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중소벤처기업부가 선정하는 ‘백년가게’로 지정된 것을 계기로 브랜드 리뉴얼 작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최근 트렌드에 발맞춰 온라인 유통을 확대해 전국 어디서든 건봉국밥 맛을 맛볼 수 있도록 준비 중이다.

외식업에서 고객의 평가는 매출에 직결될 수밖에 없다. 건봉국밥 측은 “늘 고객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고 매장 운영에 반영하는 것이 건봉국밥의 롱런 비결이라 할 수 있다”고 밝혔다.

김광산 대표는 “그런 노력이 고객들에게 전달됐다는 생각에 보람을 느낀다. 초심을 잃지 않고 변함없는 맛으로 위생 관리는 물론 친절한 마음을 유지하는데 힘쓰겠다”면서 “그 어느 때보다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는 요즘, 이번 대상을 수상하게 돼 그 의미가 더욱 크게 다가온다”고 덧붙였다.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ent@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