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문선호 기자]사람마다 지문이 다르듯 손금의 생김새 역시 천차만별이다. 건국대학교 최무웅 명예교수는 '손금은 DNA의 암호이며 인생 로드맵'이라고 주창하며 손금에 대한 흥미로운 글을 보내왔다. 손금에 대한 이해를 통해 인체의 암호를 해독해 더 나은 삶을 살자는 최무웅 교수의 이야기를 소개한다.(편집자 주)
⑤ 3대 중요선 - 운명선과 태양선, 금운선 해독
운명선과 태양선, 금운선을 3대 중요선이라 한다. 그러나 모든 사람들이 3대 중요선을 갖고 있는 건 아니다. 특히 금운선을 흐릿하게라도 갖고 있는 사람은 거의 없다. 3대 중요선 해독법을 소개한다.
⒜ 운명선
운명선은 팔목부터 약지까지 뻗은 선을 말한다. 이 선을 가진 사람은 일반적인 사람들보다 사회적인 운이 따르는 편이다. 환경과 직업의 변화를 맞이하며 조금만 노력하면 원하는 것을 쉽게 얻을 수 있는 사람이라고 해석된다. 그러나 방심은 금물. 결과엔 언제나 노력이 필요하다는 걸 명심해야 한다.
⒝ 태양선
태양선은 팔목에서 중지로 뻗은 선을 말한다. 이런 손금을 가진 사람은 명성운과 재물운을 타고난 걸로 해석한다. 타인을 설득하는 재주가 있고 자신이 계획하는 바를 실천하는 기질이 커 주변에 많은 사람들을 두고 있다.
⒞ 금운선
금운선은 팔목부터 검지로 뻗은 선이다. 선의 이름대로 재운이 많은 사람이 갖고 있는 손금이다. 하지만 금운선을 가진 사람은 거의 없다. 금운선을 가진 사람이 운명선과 태양선을 갖고 있어 이 세 선이 교차하면 '기적선'이라고 명명하며, 재벌이 될 수 있을 거라고 해독된다.
최무웅(건국대학교 명예교수/인체암호해독자)
※ 본 기고문은 기고자의 개인적인 견해로 본지의 편집 방향 및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문선호 기자 ueberm@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