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오정세X유다인 '나는 나를 해고 하지 않는다', 메인 예고편 공개
작성 : 2021년 01월 04일(월) 14:52

나는 나를 해고하지 않는다 / 사진=영화 나는 나를 해고하지 않는다 메인 예고편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제21회 전주국제영화제 최고의 화제작 '나는 나를 해고하지 않는다'가 1월 28일 개봉을 확정지으며 메인 예고편을 공개했다.

4일 영화 '나는 나를 해고하지 않는다'가 메인 예고편을 공개하며 새해를 시작하는 힘을 주는 현실공감 영화로 자리매김했다. '나는 나를 해고하지 않는다'는 파견 명령을 받아 하청업체로가게 된 정은이 1년의 시간을 버텨내고 자신의 자리를 되찾기 위한 여정을 담은 영화다.

공개된 메인 예고편은 원청에서 우수사원으로 인정받던 중 갑작스럽게 파견된 정은(유다인)의 상황과 그녀가 마주한 낯선 도전을 응원하는 막내(오정세)와의 여정을 담았다. 예고편은 하청으로 파견오게 된 정은이 그녀를 반기지 않는 듯한 소장에게 명함을 내밀며 시작된다. 하청에서 예상치 못한 자신의 자리를 본 정은과 함께 떠오르는 '사라진 나의 자리, 오늘 나는 파견되었다'는 카피는 정은의 상황을 함축하며 돌아가기 위해 1년을 버텨야 하는 정은이 어떻게 대처할 것인지 궁금해지게 만든다.

그러나 정은은 '하반기 시작 전에 우리 중 작업복을 벗어야 될 사람이 있다'는 경고와 함께 이제까지의 성실함으로는 해결할 수 없는 낯선 도전을 마주하며 충격을 받는다. 한편, 하청의 막내는 정은에게 '언제 떠나실 건데요?'라고 물으며 그녀를 언제든 떠날 사람으로 대하지만 이내 일을 대하는 그녀의 진심을 보고는 정은의 든든한 지지대가 되어준다. 고소공포증으로 탑을 오르는 것을 두려워하는 정은에게 막내는 자신도 그랬다며 그래서 자신은 탑을 소중한 딸들로 생각한다며 정은은 무엇으로 생각할지 되묻는다.이어 등장하는 '당신이 지키고 싶은 것은 무엇입니까?'라는 현대인들에게 본질적인 질문을 던지며 새로운 마음으로 새 해를 시작할 힘을 전한다.

'나는 나를 해고하지 않는다'는 제21회 전주국제영화제 배우상 수상작으로 우리 시대에 가장 필요한 이야기를 전하는 영화로 극찬 받았다. 28일 개봉 예정이다.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ent@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