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최근 수돗물 유충 등을 비롯한 수질 사고가 발생하는 사례가 눈에 띄고 있다. 이런 가운데 필터 기능이 달린 샤워기뿐 아니라 주방용, 세면대 등에 사용되는 필터 제품들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날로 뜨겁다.
지난 2006년에 설립된 이엘엔터프라이즈는 ‘VOREL’(보렐)이란 브랜드를 만들어 국내 및 해외영업 및 수출에 힘쓰고 있으며, 최근 스포츠투데이의 ‘2020 고객 만족 대상’을 수상하며 그 가치를 다시 한번 확인했다.
이엘엔터프라이즈에선 세라믹 카트리지, 센서 수도꼭지, 센서 소변기, 선반 샤워기 및 멀티세면기, 샤워 액세서리를 직접 제조하고 판매, 영업망까지 구축해 운영 중이다. 특히 전 제품 전수검사를 실시, 품질에 대한 자부심이 대단하다.
또한 국내에서 제조하고 조립하기 때문에 해외 바이어의 이슈에 빠른 대응이 가능하며, 업계에서 수출 경쟁력을 갖춘 몇 안 되는 곳이기도 하다.
최근 잔류염소 제거, 녹물, 부유물 필터, 은이온 살균 및 수천 개의 미세 구멍이 있는 2중 스테인리스 원형판이 수압을 높여주고 향기 비타민으로 말끔하게 샤워를 돕는 ‘보렐 이오나이트 세라믹 필터샤워기’를 개발, 자사 온라인몰 및 오픈마켓에서 호평을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엘엔터프라이즈 고영민 대표는 “이번 대상 수상을 통해 그동안의 노고를 인정받는 기분”이라며 “앞으로 싱크수도꼭지용 필터, 비데 및 일반 수도꼭지용 필터, 일반샤워기용 필터, 여행용 필터샤워기 등을 출시할 예정이다. 더 좋은 제품으로 찾아올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한다”고 밝혔다.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ent@sto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