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라이브 커넥트(LIVE CONNECT)가 가수 김준수의 온라인 콘서트를 성공적으로 중계했다.
21일과 22일 오후 6시 김준수 앨범 발매 기념 콘서트 '2020 XIA ONLINE CONCERT Pit A Pat'(2020 시아 온라인 콘서트 핏 어 팻)가 온라인 스트리밍 라이브로 진행됐다.
데뷔 17년차에도 댄스곡을 내세우며 건재함을 증명한 김준수는 밝고 희망적인 가사로 트렌디한 댄스곡을 부르며 감미로운 목소리와 대비되는 강렬하고 역동적인 반전 매력으로 팬들의 기대에 부응했다.
또 화려한 퍼포먼스와 더불어 팬들의 소원을 들어주는 지니타임을 구성해,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콘서트에서 팬들과의 소통을 즐겁게 이루어냈다.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는 라이브커넥트가 맡았다. 라이브커넥트는 실시간 번역과 채팅, 안정적인 서버 및 송출망 확보로 성공적인 공연 중계를 이끌어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라이브커넥트는 앞서 뮤지컬 '귀환'을 비롯해 국카스텐, 이용신, 2PM, 펜타곤, 아이즈원 등 수차례 콘서트 및 팬미팅을 통해 안정성 높은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음을 증명한 바 있다.
앞으로도 라이브케넥트는 온라인 시청권, MD구매부터 라이브 시청, 실시간 멀티뷰 시청, VR AR을 연동시키는 등 다양성과 차별화로 온라인 공연에 새로운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ent@sto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