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태일이' 장동윤 "현대사 중요한 인물 전태일, 목소리 참여 영광"
작성 : 2020년 11월 09일(월) 11:28

태일이 장동윤 / 사진=태일이 제작보고회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태일이' 장동윤이 전태일 목소리 연기에 참여한 소감을 밝혔다.

9일 오전 영화 '태일이'(감독 홍준표·제작 명필름) 제작보고회가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자리에는 명필름 이은, 심재명 대표, 이수호 전태일 재단 이사장, 홍준표 감독, 배우 장동윤, 염혜란, 권해효가 함께했다.

이날 장동윤은 전태일 목소리 출연을 제안받은 상황을 전했다. 그는 "이번 영화에 참여하게 되면서 전태일 평전을 읽어보게 됐다. 그러면서 전태일이라는 인물에 대해 많이 알게 됐다. 이렇게 힘들고 극한의 상황 속에서 자신의 어려움보다 주위를 둘러보고 챙기는 따뜻한 마음이 인상 깊었다"고 말했다.

이어 "전태일은 현대사에서 기록할 만한 인물이다. 그런 분의 목소리에 참여하게 돼 영광이었다. 스스로 감사한 마음이 많이 들어 기꺼이 참여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전태일 하면 흔히 생각하는 이미지가 아니라 삶 자체를 조명하는 게 좋았다. 인간적인 차원에서 목소리 연기할 때 염두에 두고 해야겠다고 생각했다"고 덧붙였다.

'태일이'는 1970년 평화시장, 부당한 노동 환경을 바꾸기 위해 뜨겁게 싸웠던 청년 전태일의 의야기를 그린 애니메이션 영화다. 전태일 50주기를 앞두고 명필름과 전태일 재단이 함께 준비했다. 2021년 개봉된다.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ent@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