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청주 성만민물장어 '2020 고객만족대상' 선정, 자포니카·산야초 특징
작성 : 2020년 10월 27일(화) 13:00

사진=성만민물장어 제공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부쩍 추워진 날씨, 보양식을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 중에서도 으뜸으로 손꼽히는 메뉴가 장어다. 장어는 체내 독소를 배출하는 데 도움을 주고 칼슘, 인, 철분 등이 풍부해 허약 체질에 도움이 된다. 또한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포함돼 콜레스테롤 억제에도 탁월한 것으로 알려졌다.

청주에서 산야초를 사용한 장어구이 맛집으로 충북 청주시의 ‘성만민물장어’가 스포츠투데이의 ‘2020 고객 만족 대상’에 선정됐다.

모든 음식이 그렇지만 재료 선별이 중요하다. 이 곳에서는 자포니카를 쓰고 희석한 산야초를 뿌려 장어 특유의 냄새를 제거해 본연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장어를 못먹는 사람도 쉽게 접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는 오랜 경력을 가지고 있는 장어 명인이 재료 선별부터 요리까지 많은 정성을 쏟아 만들어낸 결과다.

이 밖에 장어를 구운 후에 남다른 100여가지의 산야초로 만든 특채소스를 넣고 소금구이, 복분자, 양념 등 기호에 맞게 먹을 수 있으며 어린 아이들도 쉽게 즐길 수 있도록 한 치즈장어도 인기 메뉴다.

탁 트인 매장 홀이 인상적이고 오픈형 주방으로 주문 즉시 장어를 잡아 굽기 때문에 깨끗하고 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포장 또한 가능한데 굽는 것과 굽지 않은 것 중에 선택할 수 있으니 참고하면 좋다.

성만민물장어 이상일 대표는 “고객 만족 대상을 수상을 하게 돼 영광으로 생각하며 앞으로 변함없는 맛과 서비스를 제공해 전국적으로 알아주는 장어 전문점이 되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ent@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