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씨앤에스자산관리, 한국이콜랩·아이마켓코리아와 위생 청결 선진화 위한 MOU 체결
작성 : 2020년 10월 20일(화) 16:27

사진=씨엔에스자산관리 제공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국내 최대 종합시설관리(FM) 기업 씨앤에스자산관리가 공유가치창출에 앞장서는 통합솔루션 전문기업 한국이콜랩(Ecolab Korea), MRO 기업 아이마켓코리아와 업무 협약을 맺고 ‘환경소독미화 표준 프로세스’ 구축에 나선다.

20일 체결된 이번 업무 협약은 코로나19로 인해 높아진 소독, 위생 관리 등의 환경소독미화 니즈에 발맞춰 보다 체계적이고 표준화된 서비스를 구축 및 제공해 국내 환경소독미화 산업의 발전과 경쟁력 강화에 앞장서고자 기획됐다.

환경소독미화는 사람이 없는 공간에서 진행해야 하는 방역과는 다른 개념으로, 공간 내에 사람이 있는 상태에서도 진행할 수 있는 ‘소독∙청소∙위생관리’ 통합 솔루션을 뜻한다.

3사는 업무 협약을 바탕으로 상호 교류 및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다양한 위생∙청결 선진화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특히 첫 단계로 진행하는 ‘환경소독미화 표준 프로세스’ 수립에 있어 ▲환경∙위생 컨설팅(한국이콜랩) ▲맞춤형 상품 소싱(아이마켓코리아) ▲고객 서비스(씨앤에스자산관리) 등 각 사의 전문적인 역량을 단계별, 유기적으로 결합해 보다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에 손을 맞잡은 한국이콜랩은 환경∙위생∙에너지 분야의 통합적인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선도 기업으로, 170개국 이상의 나라에서 서비스를 전개하며 구축한 노하우와 9,400개 이상의 특허를 갖추고 있어 높은 시너지 효과를 낼 전망이다.

또한 40여 년 업력의 시설관리 전문 기업인 씨앤에스자산관리는 대규모 시설, 병원, 호텔, 리조트, 아파트 등을 종합적으로 관리하고 있어 보다 다양한 고객들이 솔루션을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선욱 씨앤에스자산관리 대표이사는 “이번 업무 협약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인 니즈를 빠르게 반영해 마련한 것으로, 각 분야의 리딩 기업들이 새로운 서비스를 위해 역량을 결합하는 만큼 마켓의 높은 호응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며 “씨앤에스자산관리는 앞으로도 다양한 산업의 전문 기업들과 협업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ent@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