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이경미 감독 "만화적인 정유미, '보건교사 안은영'에 제격" [인터뷰 스포일러]
작성 : 2020년 10월 05일(월) 15:11

보건교사 안은영 이경미 감독 / 사진=넷플릭스 제공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보건교사 안은영' 이경미 감독이 배우 정유미를 캐스팅한 비하인드를 밝혔다.

이경미 감독은 5일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보건교사 안은영'(극본 정세랑·연출 이경미) 관련 화상 인터뷰를 진행했다.

이날 이 감독은 정유미 캐스팅에 대해 "여러 후보가 있어서 그중에 결정을 한 게 아니라 처음부터 정유미였다"며 "원작 소설이 나왔을 때부터 많은 분들이 안은영 역에는 정유미가 딱이라고 열망하고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오래전 정유미에게 시나리오를 줬다가 까인 인연이 있다. 이번에 같이 하게 되니 결국 만날 사람은 이렇게 만나게 되는구나 싶었다. 우리 한 번 잘해보자 싶었다. 정유미는 예측할 수 없는 리액션을 많이 한다. 굉장히 만화적이라고 생각했다. 이런 일상적인 정유미의 모습들이 안은영과 잘 어울린다고 생각했다"고 설명했다.

또 이 감독은 남주혁에 대해 "영화 '안시성'을 보고 남주혁을 좋아했다. 크레디트가 올라갈 때 가장 인상 깊었던 부분을 보는데 그게 남주혁이었다. 남주혁의 이름을 보고 저 사람이 누구냐고 소리를 질렀던 기억이 있다"고 당시를 회상했다.

그러면서 "남주혁과 정유미의 조합은 만화적이라고 생각했다. 키 큰 사람과 만화 같은 사람이 손을 잡고 있는 이미지가 나오면 좋겠다고 상상하고 촬영했다"고 덧붙였다.

'보건교사 안은영'은 평범한 이름과 달리 남들 눈에 보이지 않는 '젤리'를 볼 수 있는 특별한 능력을 가진 보건교사 안은영(정유미)이 새로 부임한 고등학교에서 심상치 않은 미스터리를 발견하고 한문교사 홍인표(남주혁)와 함께 이를 해결해가는 명랑 판타지 시리즈다.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ent@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