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엠엘비닷컴 "류현진, 토론토가 상상하던 에이스"
작성 : 2020년 09월 10일(목) 10:01

류현진 / 사진=Gettyimages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류현진은 토론토가 상상하던 에이스였다"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가 토론토 블루제이스의 상승세와 류현진의 활약을 주목했다.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엠엘비닷컴(MLB.com)은 10일(한국시각) '와일드카드 레이스를 결정할 9가지 요소'라는 제목의 기사를 게재했다.

이 기사에서 엠엘비닷컴은 "어떤 것이 토론토를 막을 수 있을까?"라면서 "토론토는 지난 8월18일 이후 24경기에서 17승을 거뒀다. 류현진은 토론토가 상상하던 에이스였고, 여기에 타이후안 워커를 영입했다"고 토론토의 상승세를 주목했다.

이어 "유망주들 가운데 몇몇은 고전하고 있고 비™ˆ은 부상을 당했다. 하지만 구리엘 주니어가 활약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토론토는 지난해 아메리칸리그 동부지구 4위에 그쳤다. 블라디미르 게레로 주니어, 보 비™ˆ, 캐번 비지오, 루어데스 구리엘 주니어 등 잠재력 높은 유망주들을 다수 보유하고 있지만, 포스트시즌 진출을 위해서는 이들이 성장할 때까지 많은 시간이 필요할 것으로 예상됐다.

하지만 토론토는 현재 24승18패로 아메리칸리그 동부지구 2위에 자리하며 올 시즌 당장 포스트시즌에 진출할 듯한 기세를 보여주고 있다. 특히 류현진은 9경기에서 3승1패 평균자책점 3.19의 준수한 활약을 펼치며 새로운 에이스로 자리잡았다.

이 기세라면 와일드카드는 물론, 상황에 따라 지구 1위 탬파베이 레이스(28승15패)도 노려볼 수 있는 상황이다.

토론토의 선전과 류현진의 활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류현진이 토론토 입단 첫 해에 팀을 포스트시즌으로 이끌 수 있을지 주목된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