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태권도진흥재단, '2020 태권도 문화 페스티벌' 개최
작성 : 2020년 08월 11일(화) 10:30

사진=태권도진흥재단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태권도진흥재단(이사장 이상욱)은 비대면 온라인 경연 방식인 '2020 태권도 문화 페스티벌'을 개최하며 오는 28일까지 참가 신청을 접수한다.

올해 2회째를 맞는 태권도 문화 페스티벌은 K-POP을 접목한 창작 태권체조 경연인 '킹 오브 더 태권 댄스'와 화려한 발차기 기술을 선보이는 태권도 트릭킹 경연 '태권 배틀 킥 잇', 도심에서 단체 배틀 형태로 즐길 수 있는 '얼반 태권 챔스' 경연 등 3개 부문으로 진행된다.

3개 부문에 걸린 총 상금은 2820만 원이며, 본선 경연은 태권도원 유튜브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실시간으로 관람 할 수 있다. 30일에 있을 예선 심사는 참가 신청 시 제출한 영상을 통해 이루어지며, 9월19일과 20일 진행하는 결선은 태권도원 T1 경기장에서 실제 경연이 진행된다.

태권도진흥재단은 결선 경연 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경연 참가자와 지도자, 심사위원 등 대회 관계자만 T1 경기장 출입을 허용할 계획이다. 참가자 가족 및 지인 등은 출입이 불가하고, 본선 참가자 등도 발열 측정 후 입장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경연 무대와 T1 경기장 내부에 대한 소독 및 방역을 실시한다.

태권도진흥재단 이상욱 이사장은 "코로나19 관련 정부의 방역지침을 준수한 가운데 참가자들 간 거리 유지 및 마스크 착용 등을 철저히 확인할 것"이라며 "태권도 문화 페스티벌은 비대면 대회이자 태권도 경연 문화의 새로운 장을 선보이는 대회이니만큼 온라인 상에서 많은 응원을 부탁한다"고 했다.

한편 '2020 태권도 문화 페스티벌' 안내 및 접수는 태권도원 웹사이트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