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류현진, 잰슨과 배터리…토론토-워싱턴 선발 명단 발표
작성 : 2020년 07월 31일(금) 04:10

류현진 / 사진=Gettyimages 제공

[스포츠투데이 김호진 기자] 류현진(토론토 블루제이스)이 시즌 첫 승을 향한 두 번째 등판에 나선다.

류현진은 31일(한국시각) 미국 워싱턴 DC 내셔널스 파크에서 열리는 2020 메이저리그 워싱턴 내셔널스와 홈정경기에 선발 등판한다.

앞서 류현진은 지난 25일 탬파베이 레이스와 정규시즌 개막전에서 4.2이닝 4피안타(1피홈런) 4탈삼진 3볼넷 3실점을 기록했다.

당시 류현진은 팀이 6-1로 앞서 4회말 2사 후 헌터 렌프로에게 볼넷을 내준 뒤 쓰쓰고 요시토모에게 투런 홈런을 맞았고, 마르티네스에게 좌전 2루타을 허용하며 무너졌다. 승리투수 요건까지 아웃카운트 단 1개를 남겨두고 마운드에서 내려간 것이 아쉬웠다.

시즌 두 번째 등판에 나서는 류현진은 애초 30일 워싱턴전에서 맥스 슈어저와 선발 맞대결을 펼칠 예정이었으나, 찰리 몬토요 감독의 배려로 하루 더 휴식했다.

이날 토론토 선발 라인업은 보 비셋(유격수)-캐번 비지오(2루수)-루어데스 구리엘(좌익수)-블라디미르 게레로 주니어(지명타자)-로우디 텔레즈(1루수)-테오스타 에르난데스(중견수)-데릭 피셔(우익수)-대니 잰슨(포수)-브랜든 드루리(3루수)로 이어진다.

류현진이 상대해야 할 워싱턴 타선은 트레이 터너(유격수)-애덤 이튼(우익수)-스탈린 카스트로(2루수)-아스드루발 카브레라(1루수)-커트 스즈키(포수)-조쉬 해리슨(지명타자)-카터 키붐(3루수)-빅토르 로블레스(중견수)-마이클 테일러(좌익수) 순이다.

류현진은 LA 다저스에서 뛰던 시절 두 차례 내셔널스 파크 마운드에 올라 승패 없이 평균자책점 0.79의 강한 모습을 보였다. 또 워싱턴을 상대로 통산 2승(1패) 평균자책점 1.35의 성적을 거뒀다.

한편 류현진과 선발 맞대결을 펼칠 워싱턴의 선발투수는 에릭 페데다. 그는 지난 2017년에 메이저리그에 데뷔해 통산 36경기 등판해 6승(7패) 평균자책점 5.30를 기록했다.

이번 시즌에는 지난 26일 뉴욕 양키스전에 등판해 4이닝 4피안타(1피홈런) 3탈삼진 1볼넷 2실점(1자책)을 기록했다.

워싱턴을 상대로 시즌 두 번째로 등판하는 류현진이 첫 승을 따낼 수 있을지 주목된다.

[스포츠투데이 김호진 기자 sports@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