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아스널전 1골 1도움' 손흥민, 英 BBC 선정 이주의 팀
작성 : 2020년 07월 14일(화) 09:22

손흥민 / 사진=Gettyimages 제공

[스포츠투데이 김호진 기자] '북런던 더비'에서 1골 1도움 맹활약을 펼친 손흥민(토트넘 홋스퍼)이 영국 공영방송 BBC 선정 이주의 팀에 선정됐다.

손흥민은 13일(한국시각)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서 열린 2019-2020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PL) 아스널과 35라운드 홈경기에 선발 출전했다.

이날 손흥민은 팀이 0-1로 뒤진 전반 16분 세아드 콜라시나츠의 백패스 미스를 놓치지 않고 가로채 상대 골키퍼까지 속이는 왼발 칩슛으로 동점골을 터뜨렸고, 후반 36분에는 코너킥으로 토비 알더베이럴트의 역전골을 도우면서 팀의 극적인 승리에 앞장섰다.

1골 1도움을 올리며 맹활약한 손흥민은 올 시즌 리그 10골 10도움을 기록, PL에서 뛰는 아시아 선수 처음으로 10-10 금자탑을 쌓았다.

손흥민은 14일 영국 공영방송 BBC가 선정한 PL 35라운드 이주의 팀에 이름을 올렸다.

BBC는 "최근 토트넘의 성적이 좋지 못한 가운데 북런던 더비 승리는 의미가 더 특별하다"며 "손흥민이 예전의 모습으로 돌아온 것 같다. 역습 상황에서 인상적인 모습을 보였다"고 평가했다.

매체에 따르면 손흥민은 3-4-3 포메이션에서 오른쪽 측면 미드필더로 꼽혔다.

한편 최전방에는 앙토니 마시알(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데이비드 맥골드릭(셰필드 유나이티드), 미첼리 안토니오(웨스트햄 유나이티드)가 배치됐고, 미드필더 진형에는 손흥민을 비롯해 마크 노블(웨스트햄), 루벤 네베스(울버햄튼 원더러스), 라힘 스털링(맨체스터 시티)가 자리했다. 수비진은 토비 알더베이럴트(토트넘), 에릭 가르시아(맨시티), 앤드류 로버트슨(리버풀)이 뽑혔다. 골문은 닉 포프(번리)가 지켰다.

[스포츠투데이 김호진 기자 sports@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