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스타일뉴스 최지영 기자] 팬츠는 어떻게 매치하느냐에 따라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한 아이템이다. 특히 남자들에게는 더욱 그렇다. 올 가을 팬츠 트렌드와 세련된 스타일링 법을 알아봤다.
◆ 가을을 닮은 분위기 있는 컬러 팬츠
흔히 패셔니스타로 불리는 사람들을 보면 컬러를 잘 활용할 줄 안다. 올 가을에는 차분한 톤의 다운된 블루, 그레이, 브라운 등의 컬러 팬츠가 유행이다.
팬츠는 체형을 절대적으로 고려할 수밖에 없는 아이템이므로 자신의 체형에 맞게 컬러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하체 날씬 체형이라면 베이지, 블루, 오렌지, 와인 등의 밝은 컬러 팬츠가 좋다. 그래야 빈약한 하체를 커버할 수 있다.
반대로 통통한 이라면 그레이, 네이비, 블랙 등 어두운 컬러에 일자로 떨어지는 핏을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다. 이는 날씬해 보일뿐 아니라 다리도 길어 보이는 효과가 있다.
◆ 니트와 셔츠 매치로 따뜻한 가을 룩
자신에게 어울리는 팬츠를 골랐다면 니트와 셔츠, 재킷을 더해 단정하면서 포멀한 캐주얼룩을 연출해보자.
가을 상의를 고를 때 이너는 적당한 두께에 한 벌로 세련된 느낌을 주는 아이템을 골라야 한다. 하의는 달라붙지 않으면서 적당한 여유가 있고, 일자로 떨어지는 팬츠를 고를 것.
여기에 스카프나 토트백을 매치하면 스타일리시한 무드를 더할 수 있다. 슈즈는 로퍼를 신으면 캐주얼함과 모던함을 동시에 연출할 수 있어 좋다.
스포츠투데이 스타일뉴스 최지영 기자 jiyoung@stnews.co.kr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