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KPGA 개막전 부산경남오픈, 영어해설과 함께 유튜브 생중계
작성 : 2020년 07월 01일(수) 17:18

사진=KPGA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정철 기자] 올 시즌 KPGA 코리안투어 개막전인 '우성종합건설 아라미르CC 부산경남오픈'이 KPGA 사상 최초로 전 세계에 생중계된다.

한국프로골프협회(회장 구자철, 이하 KPGA)는 1일 "'우성종합건설 아라미르CC 부산경남오픈(총상금 5억 원, 우승상금 1억 원)'이 영어 해설과 함께 유튜브로 생중계된다"고 전했다.

영어 해설은 일본투어에서 1승을 기록 중인 재미교포 데이비드 오(39.한국명: 오세연)와 PGA Class A 멤버이자 JTBC골프에서 방송 해설과 레슨프로로 활동하고 있는 신준(48)이 맡았다.

코로나19로 인해 유러피언투어와 일본투어, 아시안투어가 중단된 현재 KPGA 코리안투어에서 활약 중인 선수들의 모습을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함으로써 선수들의 다이내믹한 플레이를 원하는 골프 팬들의 갈증을 해소할 전망이다.

본 대회에는 디펜딩 챔피언 이재경(21.CJ오쇼핑)을 비롯해 아시아 유일의 메이저 챔피언 양용은(48)과 유러피언투어 3승에 빛나는 왕정훈(25), 출전 선수 가운데 세계랭킹이 가장 높은 김주형(18.CJ대한통운)이 출사표를 던졌고 일본투어를 주무대로 활동 중인 김경태(34.신한금융그룹)와 최호성(47), 박상현(37.동아제약), 김승혁(34), 류현우(39.한국석유) 등이 출전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하는 '우성종합건설 아라미르CC 부산경남오픈'은 내달 2일부터 5일까지 경남 창원시 소재 아라미르 골프 앤 리조트(파72. 7,245야드)에서 열린다.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함께하는 영어 해설 유튜브 생중계는 매 라운드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KPGA와 JTBC골프의 공식 유튜브 채널인 'KPGA TV'와 'JTBC GOLF'를 통해서 시청이 가능하다.

[스포츠투데이 이정철 기자 sports@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