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그룹 SF9(영빈, 인성, 재윤, 다원, 로운, 주호, 유태양, 휘영, 찬희)이 7월에 컴백, 가요계 컴백 대전에 합류한다
24일 스포츠투데이 취재 결과, SF9이 7월 새 앨범을 발매한다. 현재 SF9은 7월 초 앨범 발매를 목표로 컴백 막바지 작업에 집중하고 있다.
이로써 SF9은 지난 1월 발매한 첫 번째 정규앨범 '퍼스트 컬렉션(FIRST COLLECTION)' 이후 6개월 만에 팬들 곁으로 돌아온다.
지난 2016년 데뷔한 SF9은 이후 '팡파레' '쉽다' '오 솔레미오' '질렀어' 등을 발표하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탄탄한 팬층을 보유한 SF9은 북미와 유럽 투어 등을 성료하며 글로벌 그룹으로 거듭났다.
특히 SF9은 그간 'RPM' '굿 가이(Good Guy)' 등을 통해 고급스러운 사운드와 퍼포먼스를 보여줬다. 이번 신보 역시 SF9의 트레이트 마크로 자리 잡은 감각적인 퍼포먼스를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SF9은 '퍼스트 컬렉션'을 통해서는 멤버들이 전곡 작업에 참여하는 등 음악적 성장을 증명하기도 했다. 이렇듯 무서운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는 SF9이 이번에는 어떤 매력으로 팬들의 기대를 충족시킬지 이목이 집중된다.
한편 최근 SF9 찬희가 KBS2 주말드라마 '한 번 다녀왔습니다'(극본 양희승·연출 이재상)에 특별 출연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앨범 활동부터 연기 활동까지 SF9의 다양한 활약에도 귀추가 주목된다.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ent@sto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