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백지연 기자] '영혼수선공'의 주인공 정신과 의사 이시준 역을 맡은 배우 신하균과 Mnet 예능프로그램 '쇼미더머니8' 출신 하이어뮤직 (H1GHR MUSIC)의 실력파 싱잉 래퍼 빅 너티(서동현)가 OST Part.6 '휴(休)'로 함께했다.
이번 '영혼수선공' OST Part.6 '휴(休)'는 빅너티가 2019년 12월 23일 발매한 원곡 '휴(休)(Feat. 기리보이)'를 리메이크한 곡으로, 본 드라마 '영혼수선공'에서 이시준(신하균)이 불렀던 노래이기도 하다.
드라마 촬영 현장에서 즉흥적인 아이디어로 '휴(休)'를 노래하게 된 것을 계기로, 원곡의 작사, 작곡가인 빅너티가 흔쾌히 저작권 사용 승인과 함께 참여를 결정하였으며 본 드라마에 맞게 새롭게 작사를 하여 드라마 버전의 '휴(休)'가 재탄생했다.
두 주인공의 테마로 쓰일 '휴(休)'는 신하균이 멜로디 부분을 부르고, 원곡자인 빅너티가 랩 부분을 담당했다. 앞으로 극의 후반부를 달리는 시점에서 두 주인공의 '치유 메이트' 케미에 몰입도를 높일 음악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재 '영혼수선공' OST는 오하영(에이핑크)의 '아임 파인(Im fine)'을 시작으로 하현상(호피폴라)의 '우리 둘, 서로의 위로가 되어', 수란(SURAN)의
'마음이 이상해', 니아의 '내일이 오면', 팀(Tim)의 '하루가'까지 발매했으며 듣는 이에게 잔잔한 감동을 주는 명품 OST로 사랑받고 있다.
신하균, 빅너티가 참여한 '영혼수선공' OST Part.6 '휴(休)'는 이날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스포츠투데이 백지연 기자 ent@sto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