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KLPGA)가 제42회 KLPGA 챔피언십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KLPGA는 오는 14일부터 나흘간 양주 레이크우드 컨트리클럽에서 제42회 KLPGA 챔피언십을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19로 인해 무관중 경기로 열리지만, 팬들이 집에서도 직접 KLPGA를 응원하고 즐길 수 있도록 더욱 더 풍성하고 즐거운 온라인 이벤트를 준비했다.
KLPGA는 지난 4일부터 KLPGA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제42회 KLPGA 챔피언십의 성공적인 개최 및 출전 선수를 직접 응원할 수 있는 '#너의플레이를응원해' 이벤트를 시작했다.
'#너의플레이를응원해 이벤트'는 응원하는 선수에게 메시지를 보내고, 선수가 직접 최고의 응원 메시지 1개를 뽑아 해당 메시지를 작성한 참여자에게 사인볼을 지급하는 이벤트다. 선수들 중 가장 많은 응원 메시지를 받은 선수는 본 대회 기간 중 KLPGA의 공식 인스타그램의 라이브 방송을 통해 팬과 직접 소통하는 시간을 갖게 된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좋아하는 선수의 사진과 함께 응원의 메시지를 남기고, 게시물에 '#KLPGA'와 '#너의플레이를응원해'를 태그하면 자동으로 참여가 완료된다. 또한 10일까지 응원의 메시지를 받은 출전 선수들은 대회 기간 동안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PLAYFORYOU를 태그해 팬들의 사랑과 응원에 화답할 예정이다.
KLPGA의 공식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서는 우승자 맞추기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벤트는 오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진행되며, 네이버 블로그에 있는 게시물에 우승자를 예측해 댓글을 남기면 응모가 완료된다. 우승자를 맞춘 응답자 중 추첨을 통해 5명을 선정해 KLPGA의 공식거리측정기 파트너인 보이스캐디의 'T7'을 제공한다.
KLPGA는 또 '제42회 KLPGA 챔피언십' 개최에 발맞춰 KLPGA 공식 캐릭터인 케이와 버디를 활용해 신규 제작한 이모티콘을 배포한다. 오는 12일에 처음 공개될 이번 이모티콘은 총 16종으로 구성됐으며, 골프와 일상에서 사용될 수 있는 다양한 멘트와 상황을 표현하고 있어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KLPGA의 카카오톡채널을 추가하는 선착순 총 2만 명이 이모티콘을 받을 수 있으며, 이미 추가한 기존 가입자들에게는 자동으로 배포된다.
더불어 지난 4월 최종 선정된 제12대 KLPGA 홍보모델이 제42회 KLPGA 챔피언십 대회 기간 중에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으로 팬 사인회를 갖는다. 오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 동안 이벤트 안내 게시물에 홍보모델이 읽어줬으면 하는 문구와 본인의 이름을 댓글로 남기면 응모가 완료된다. 인.라.방 팬사인회는 1라운드부터 3라운드까지 매 라운드 종료 후 진행될 계획이며 라이브 방송을 통해 홍보모델이 최고의 댓글 1개를 골라 모자에 직접 해당 문구와 이름, 사인을 기입하고 추후 발송할 예정이다.
시청 인증샷 이벤트도 펼쳐진다. 제42회 KLPGA 챔피언십을 시청하는 모습을 찍어 개인 인스타그램에 올리고, 인증샷과 함께 '#KLPGA챔피언십보는중, #코로나극복대한민국파이팅'을 태그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한 5명에게는 KLPGA의 공식거리측정기 파트너인 보이스캐디의 'L5' 5개가 제공된다.
이밖에 KLPGA는 '코로나 극복, 대한민국 파이팅!'이라는 부제에 맞게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가 지난 4월 진행한 의료진 응원 캠페인인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한다. 현재 다양한 SNS에서 인플루언서들이 참여하고 있는 응원 캠페인은 코로나19 최전방에서 활약중인 의료계 종사자들에게 힘을 실어주고 있다. KLPGA는 의료진에 대한 존경과 자부심을 의미하는 수어 동작으로 제작된 '덕분에 챌린지 상징 이미지'를 와펜으로 제작해 선수들에게 지급하고, 출전 선수들이 모자 또는 의류에 부착하고 플레이한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